진짜 사람일까? 에픽게임즈 '매트릭스 어웨이큰스' 공개
2021.12.07 11:07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에픽게임즈가 흥미로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12월 개봉 예정인 영화 '매트릭스: 리저렉션'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 ‘매트릭스 어웨이큰스'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는 15초 분량의 짧은 영상으로, 매트릭스 특유의 검은 바탕과 초록빛 디지털 코드로 물든 세계가 잠시 펼쳐지더니 주인공 네오 역을 맡은 키아누 리브스가 등장하며 "무엇이 진짜인지, 어떻게 알 수 있죠?(How do we know, what is real?)" 이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던진다.
해당 영상에 대한 상세 설명은 없지만, '언리얼 엔진 5가 선사하는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과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라는 대략적인 설명으로 추측컨대 영상에 등장한 네오는 실제 배우가 아닌 디지털 휴먼일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현재 체험 버전을 PS5와 Xbox 시리즈 X/S에서 사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에 '매트릭스 어웨이큰스'에서 선보일 기술 역시 B2B 전용이 아니라 현세대 콘솔과 PC에서 구현 가능한 수준으로 추측된다.
에픽게임즈가 선보일 '매트릭스 어웨이큰스'의 상세 정보는 국내 시간 기준 12월 10일 오전 10시 열리는 더 게임 어워드 2021에서 공개되며, 현장 발표 이후 시연 및 더욱 자세한 내용이 추가로 풀릴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4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5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6 무기고 추가, 디아 4 '마녀술의 시즌' 22일 시작된다
- 7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8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9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
- 10 로그라이크+오토체스, 더 라스트 플레임 정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