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 휴대용 기기 '스팀 덱' 2월 25일 출시 확정, 국내는?
2022.01.27 10:16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스팀 게임 구동에 특화된 휴대용 기기 '스팀 덱' 출시일이 2월 25일로 확정됐다. 이는 1차 판매 지역인 북미와 유럽 등지 기준이다.
밸브는 27일, 스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팀 덱 출시일을 발표하고 발송 관련 사항을 안내했다. 먼저 오는 2월 25일 예약 구매자에게 1차 구매 이메일이 발송되며, 이메일을 받은 후 72시간 내에 구매해야 한다. 이메일을 받은 예약 구매자가 72시간 내 구매하지 않을 경우 예약은 자동으로 취소되고, 다음 대기자에게 차례가 넘어간다.
이메일을 받은 예약 구매자가 기한 내 결제할 경우 28일부터 배송이 시작된다. 따라서 일반 소비자들이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시점은 빨라야 3월 1일 이후다. 패키지에는 스팀 덱 본체와 충전기 1대가 포함되며, 포장 상자 안쪽에 인쇄된 각국 언어 중 한국어가 다수 포함돼 있는 것을 볼 때 국내 출시도 예정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스팀 덱은 밸브가 출시하는 휴대용 기기로, 엄밀히 말하자면 콘솔보다는 PC에 가까운 제품이다. 스팀에 출시된 게임 다수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며, 스팀의 모든 게임을 '검증됨', '플레이 가능', '지원하지 않음' 등으로 나눠 검증된 게임들을 기타 컨트롤러 연결 없이 즐길 수 있다. 예를 들어 하프라이프 알릭스 같은 게임은 VR 컨트롤러와 헤드셋이 필요하므로 스팀 덱에서는 '지원하지 않음'으로 분류된다.
한편, 스팀 덱의 국내를 비롯한 기타 지역 출시 시기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희비 엇갈린 POE 2와 마블 라이벌즈
- 2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3 ‘마크 정신적 후속작’ 언급했던 노치, 결국 제작 철회
- 4 [겜ㅊㅊ] 집·학교·직장에서 대놓고 하는 ‘몰겜’ 4선
- 5 ‘토미에’가 온다! 이토 준지와 만난 데바데
- 6 [오늘의 스팀] 에이펙스 레전드 동접, 4년 만에 최저치
- 7 1월 초 공개되나? 끊이지 않는 스위치 2 루머
- 8 시리즈 첫 오리지널 주인공, 진·삼국무쌍 오리진
- 9 포켓몬 센터 “2025년은 이브이의 해”
- 10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개발비는 '1조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