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 링, PC판 최적화 문제 수정 중이다
2022.02.26 18:53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프롬소프트웨어는 지난 25일, 엘든 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출시 직후 게임 내에서 발생하는 각종 문제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제작진은 “현재 일부 조건 하에서 게임을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없는 현상과 불편이 발생하고 있다”며 “수시로 문제를 개선해 나가겠으며, 불편을 끼쳐드려 정말 죄송하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제작진은 각종 문제들을 조속히 해결하고 있다고 전했다. 우선 PC 버전 마우스 조작 감도가 너무 높은 부분에 대해선 수정이 완료됐으며, 조만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프레임 저하 현상에 대해선 수시로 개선하고 있으며,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갱신하면 어느 정도 해결된다고도 전했다.
이 밖에도 PS5 버전에서 세이브 데이터가 저장되지 않는 현상에 대해선 원인을 파악해 패치를 마련 중이며, 패치가 완료되기 전까진 게임을 자주 종료해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예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제작진은 이 밖에도 여러 문제에 대해 퍼포먼스 개선을 수시로 행하고 있다.
엘든 링은 지난 25일, PC, PS5, PS4, Xbox One, Xbox 시리즈 X/S로 출시됐다. 출시 직전 평단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과 달리 출시 직후에는 최적화 문제로 인해 스팀 유저 평가 ‘복합적’을 기록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희비 엇갈린 POE 2와 마블 라이벌즈
- 2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3 ‘마크 정신적 후속작’ 언급했던 노치, 결국 제작 철회
- 4 [겜ㅊㅊ] 집·학교·직장에서 대놓고 하는 ‘몰겜’ 4선
- 5 ‘토미에’가 온다! 이토 준지와 만난 데바데
- 6 [오늘의 스팀] 에이펙스 레전드 동접, 4년 만에 최저치
- 7 1월 초 공개되나? 끊이지 않는 스위치 2 루머
- 8 시리즈 첫 오리지널 주인공, 진·삼국무쌍 오리진
- 9 포켓몬 센터 “2025년은 이브이의 해”
- 10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개발비는 '1조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