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최 일정 공개, BIC 페스티벌 25일 온라인 설명회 연다
2022.03.14 10:08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인디게임 축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이하 BIC 페스티벌 2022)'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BIC 페스티벌은 올해 8회를 맞이했으며,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된 작년 행사에는 27개국, 121개 게임이 전시되어 42개국 154만 5,264건에 달하는 뷰를 기록했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며,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Festival)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설명회에서는 올해 행사 개최일자 및 행사개요, 주요 변화점, 전시접수부문 소개 및 접수방법 안내, 전시작 선정 심사방안 등을 발표한다. 또한, BIC 공식 홈페이지을 통해 사전질문을 받고, 채택된 일부 질문에 대해 설명회 당일 발표자가 직접 답변한다. 또한, BIC 공식 홈페이지을 통해 사전질문을 수집하고, 채택된 일부 질문에 대해 설명회 당일 발표자가 직접 답변한다.
특히 접수시스템 가이드는 BIC 버츄얼 인플루언서 존이 안내한다. 향후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역대 BIC 전시작을 소개하고, BIC 페스티벌 홍보활동을 펼친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코로나의 연이은 위기 속에서도 국내외 인디게임 개발자 분들의 열정 덕분에 작년 BIC 페스티벌을 안전하게 개최할 수 있었다. 보내주신 다양한 의견들을 기반으로 올해 한층 더 성장한 BIC 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다"라며, "인디게임 생태계 지원을 위한 BIC 페스티벌의 도전이 올해 처음으로 공개되는 자리인 만큼, 관계자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문섭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지난 한 해 뜨거웠던 관심에 힘입어, 이번 BIC 페스티벌 2022 역시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글로벌 행사로 꾸며질 것"이라며, "관계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드리는 것과 더불어 2022년 계획을 발표하고자 이번 설명회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지역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함께 매년 BIC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4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5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6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7 무기고 추가, 디아 4 '마녀술의 시즌' 22일 시작된다
- 8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9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
- 10 로그라이크+오토체스, 더 라스트 플레임 정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