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해도 어려운 엘든 링, 링 피트와 바나나로 플레이?
2022.03.14 15:50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PC와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출시된 엘든 링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이색적인 컨트롤러로 게임을 클리어하는 이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이색 컨트롤러 클리어 도전은 과거 소울 시리즈에서도 여러 차례 이루어진 바 있는데, 엘든 링의 경우 게임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비교적 이른 시기에 등장한 점이 눈에 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링 피트 컨트롤러다. 이미 링 피트 컨트롤러는 다크 소울 시리즈 클리어에 널리 사용된 바 있는데, 엘든 링이 나오자 마자 여기에 주목한 게이머들이 속속 링 피트 플레이 영상을 게재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게임명의 '링'이 들어가는 유사성에 주목해 '엘든링피트'라고 부르기도 한다.
가장 유명한 것은 SuperLouis64 닉네임을 쓰는 유튜버 겸 트위치 스트리머다. 해당 유튜버는 과거에도 링 피트 컨트롤러로 다크 소울 시리즈나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등을 플레이 한 바 있으며, 이러한 콘텐츠로 유명세를 탄 인물이다.
평소 그는 일반적인 컨트롤러 외에도 물렁공, 런닝머신, 얼음 틀, 바나나, 피자 등 별의별 물건에 전극을 연결해 게임을 플레이 하곤 했는데, 엘든 링에도 이러한 시도를 해 바나나로 플레이 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그는 11개의 바나나에 전극을 연결해 방향키와 공격, 구르기, 말 타기, 락 온 등을 배정한 후 엘든 링을 플레이 했는데, 접목의 고드릭이나 비룡 아길 등 다양한 보스를 손쉽게 공략하는 모습을 보였다.
해당 게이머는 유튜브를 통해 "내가 만든 바나나 컨트롤러로 엘든 링을 플레이 할 수 있다. 바나나는 PS5 컨트롤러를 에뮬레이트 했으며, 실제로 매우 멋진 기기다. 이번 도전으로 비룡 아길을 이길 수 있을까?"라며 도전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참고로 그는 영상 말미에 아길을 잡으며 '미션 컴플리트'를 외쳤다.
엘든 링은 소울 시리즈의 후속격 게임으로, 높은 난이도와 넓은 필드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선택지, 성장 시스템 등으로 프롬 소프트웨어 게임 사상 가장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평범하게 플레이 해도 어려운 이 게임을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클리어 하는 사례가 속속 등장하고 있어, 다음엔 어떤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는 사람이 나올 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희비 엇갈린 POE 2와 마블 라이벌즈
- 2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3 ‘마크 정신적 후속작’ 언급했던 노치, 결국 제작 철회
- 4 [겜ㅊㅊ] 집·학교·직장에서 대놓고 하는 ‘몰겜’ 4선
- 5 PS5에 PS3 공식 에뮬 나오나? 개발사 “계획 중”
- 6 ‘토미에’가 온다! 이토 준지와 만난 데바데
- 7 [오늘의 스팀] 에이펙스 레전드 동접, 4년 만에 최저치
- 8 1월 초 공개되나? 끊이지 않는 스위치 2 루머
- 9 시리즈 첫 오리지널 주인공, 진·삼국무쌍 오리진
- 10 포켓몬 센터 “2025년은 이브이의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