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공연 제작사와 '콘서트형 메타버스' 파트너십
2022.03.15 17:40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15일, 게임 엔진으로 유명한 유니티가 세계 최대의 라이브 음악 공연 제작사 '인섬니악 이벤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서 인섬니악 이벤트는 유니티와의 협력으로 장소에 무관하게 라이브 음악 공연에 가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콘서트형 '메타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티는 게임 엔진으로 시작해 실시간 인터랙티브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을 위한 플랫폼으로 발돋움한 바 있다. 현재는 게임 개발자부터 아티스트, 건축가, 영화 제작자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유니티를 통해 여러 플랫폼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운영 중이다. 인섬니악 이벤트도 이번 협약을 통해 음악 공연 문화를 실제 세계에서 가상 세계로 확장하며 라이브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표준을 정의할 전망이다.
피터 무어 유니티 스포츠&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총괄 매니저는 “이 파트너십은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새로운 차원의 몰입도 높은 인터랙티브 경험의 도래로 이어질 것이라고 믿으며, 앞으로도 지속될 관계의 시작일 뿐”이라고 밝혔으며, 패스콸리 로텔라 인섬니악 CEO는 “유니티는 엔터테인먼트와 음악을 위한 차세대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우리와 협력하며 커뮤니티를 위한 세계 최초의 경험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로서 인섬니악 이벤트는 유니티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더 많은 콘텐츠와 경험,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티와 인섬니악 이벤트의 파트너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유니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4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5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6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7 무기고 추가, 디아 4 '마녀술의 시즌' 22일 시작된다
- 8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9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
- 10 로그라이크+오토체스, 더 라스트 플레임 정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