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인디게임 전시되는 '인디크래프트' 5월에 열린다
2022.03.17 14:33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오는 5월 25일 2022 인디크래프트를 개최한다.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원은 국내 우수한 인디게임을 육성해 건강한 게임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2017년부터 인디게임 공모전을 추진해왔다.
2019년부터는 인디크래프트라는 이름으로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인디게임 전시회를 열었다. 작년에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가상게임쇼로 개최해 15개국, 23개 협력기관을 유치하고 참관객 약 3만 명을 기록했다.
올해도 코로나19가 확산 중이기에 작년처럼 온라인 가상 게임쇼로 한다. 올해는 작년 성과를 참고 및 개선해 게임 개발사와 참관객에게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식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해외 게임행사와 협력하고 해외 인디게임 개발사 참가를 독려하기 위해 글로벌 조직위원회를 구성해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 해외진출 뿐 아니라 유망한 해외 게임을 소개할 수 있는 자리로 만들 계획이다.
참가사에는 글로벌 해외 멘토링과 더불어 지원금 지급, 성남 e스포츠페스티벌(SeN페스티벌) 참여, 독일 게임스컴 등 해외 게임 전시회 참여 지원을 제공한다.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은 "성남산업진흥원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우수한 게임제작 기술을보유한 중소 인디게임사의 성장역량 강화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디크래프트를 개최해왔다. 온라인 게임쇼, 멘토링, 사업화 지원, 해외전시 참여, 후원사 연계 지원 등의 후속지원을 통해 성남산업진흥원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게임사들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코로나19의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지만 2022 인디크래프트는 이번에도 대한민국 중소 인디게임 개발사를 위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 진출에 초첨을 맞춘 이번 메타버스 가상전시회를 통해 다시한번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만들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품작 모집은 3월 말부터 시작하며, 인디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추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및 인디크래프트 사무국(indiecraft@k-mga.or.kr)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 1 [순정남] 지스타 2024 나폴리탄 괴담 TOP 5
- 2 하스스톤에 '스타크래프트의 영웅들'이 찾아온다
- 3 [숨신소] 괴물 말 배우는 연애 공포게임 '호미사이퍼'
- 4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5 스텔라 블레이드X니어: 오토마타 컬래버, 20일 온다
- 6 호쾌한 액션과 매력적 오픈월드 돋보인, 드래곤소드
- 7 코에이 창업자 "中 춘추전국시대 게임 만들고 싶다"
- 8 3N 시대 저무나, 더 벌어진 상위 게임사 간 격차
- 9 [순위분석] 바람의나라 타고 승천한 메이플 월드
- 10 위쳐 3, 지난 9년 간 한국에서만 100만 장 팔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