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고스트와이어: 도쿄, 스팀 성공적 입성
2022.03.23 11:21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바이오하자드의 아버지 미카미 신지가 개발한 신작 '고스트와이어: 도쿄'가 스팀 최고 판매 게임에 모습을 드러냈다.
23일 9시 30분 기준, 고스트와이어: 도쿄는 스팀 전 세계 판매 순위 7위에 이름을 올렸다. 발매일인 25일이 다가오면서 자연스럽게 사전 판매량이 는 것으로 추측된다. 특히, 지난 21일에 리뷰 엠바고가 해제되면서 공개된 메타스코어 점수가 개발사의 전작인 디 이블 위딘과 비슷한 수준으로 형성되면서, 해당 시리즈를 재밌게 즐겼던 게이머들의 관심이 쏠린 것으로 보인다.
고스트와이어: 도쿄는 초자연적 힘에 장악된 도쿄롤 배경으로 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주인공 아키토가 악마 사냥꾼 KK의 유령에 홀리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플레이어는 아키토가 되어 도시를 장악한 요괴들과 그 두목 ‘한냐’로부터 도쿄를 해방시켜야 한다. 활로 요괴의 육체에 피해를 입히고 직조라는 특수 기술을 활용해 영혼에 타격을 가하는 등 여러 형태의 액션을 볼 수 있는 것이 이번 작품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레고 스타워즈: 스카이워커 사가가 어제보다 한 단계 내려앉은 3위를 기록했으며, 잇 테이크 투가 60% 할인에 힘입어 간만에 5위라는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스팀 전 세계 최고 동접자 순위에서는 로스트아크가 어제에 이어서 배틀그라운드의 뒤를 이어 계속 5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드레드 헝거의 동시 접속자 수가 9만 명을 넘어서며 10위권 진입을 목전에 두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이구동성] 옛날에 산 게임을 전액 환불해준다고?
-
2
15일, 발더스 게이트 3에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
-
3
[순위분석] 1년 새 최하위, 이터널 리턴 '위기’
-
4
인조이, 모드보다 쉽게 만드는 유저 콘텐츠 봇물
-
5
둠 한정판 패키지 '박스'에서 둠이 돌아간다
-
6
부정행위 남발에, 몬헌 와일즈 ‘순위보상’ 폐지한다
-
7
블루아카 라멘 팝업에서 '시바세키 라멘' 팝니다
-
8
'청불 게임' 심의 완전 민간이양, 예상 시기는 2027년
-
9
스팀 할인에 대한 게이머 관심이 줄어들고 있다
-
10
출시 15주년 ‘메트로 2033 리덕스’ 17일까지 무료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