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 열리는 인디크래프트, 14일까지 출품작 모집한다
2022.04.06 18:10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오는 5월 25일에 열리는 인디게임 전시회 '인디크래프트'가 오는 14일까지 출품작을 모집한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2 인디크래프트는 2017년부터 추진 중인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우수한 게임 개발력을 보유한 중소, 인디 개발사를 발굴해 사업화를 지원한다.
작년에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가상게임쇼로 열렸고, 올해도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로 진행한다. PC뿐 아니라 모바일로도 접속할 수 있도록 해 국내외 유저 및 업계 관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유럽 대표 게임쇼 게임스컴 2022 기간에 추가로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열어 글로벌 유저 및 업계 관계자가 방문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전시 외에도 1 대 1로 진행되는 멘토링과 게임 전문가로 구성된 리뷰단 운영, 총 4억 원에 이르는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 등이 주어진다. 특히 사업화 지원금은 선정된 개발사가 직접 원하는 분야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원스토어, 엑솔라, 메가존클라우드, 넷마블 등 국내외 유수 게임 관계사들이 후원하며,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후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2022 인디크래프트는 4월 14일까지 출품작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4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5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6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7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
- 8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9 무기고 추가, 디아 4 '마녀술의 시즌' 22일 시작된다
- 10 로그라이크+오토체스, 더 라스트 플레임 정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