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콘텐츠업계 고충 해소하는 현장지원단 출범
2022.05.04 10:46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3일, K-콘텐츠현장지원단 내 일처럼(이하 K-콘텐츠현장지원단)을 발족했다. K-콘텐츠현장지원단은 콘텐츠산업 현장 고충을 해소해 콘텐츠산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됐다.
콘진원은 감사실 내 K-콘텐츠현장지원단 접수창구를 열어 콘텐츠기업과 종사자들의 불편과 건의사항을 접수하고, 문제점 분석과 진단을 통한 컨설팅과 제도개선을 추진한다. 또한 접수된 건의사항을 추적 관리해 종사자와 기업이 만족할 때까지 문제를 해결한다는 방침이다.
콘진원은 지난 3월 취임한 전본희 상임감사를 중심으로 K-콘텐츠현장지원단을 운영한다. 아울러 K-콘텐츠현장지원단 외에도 콘텐츠기업 고충을 해소하는 적극행정 환경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시행한다.
콘진원 감사실은 기관 사업수행 중 판단이 어렵거나 불분명한 사안 혹은 유권해석 필요 등이 발생하면 사전컨설팅 감사를 통해 사업부서의 적극행정을 돕는다. 또한 적극행정 면책 세부 운영지침을 마련하고, 적극행정 우수자를 포상하는 등 기관 내 적극행정 문화를 장려하고 정착시킬 체계를 강화한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K-콘텐츠가 무한히 확장하며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대두되고 있는 지금, 콘텐츠산업 성장을 위한 규제 혁파는 매우 중요한 선결 과제"라며, "업계의 목소리를 긴밀히 듣고 콘텐츠산업 현장의 어려움과 장애를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콘진원 전본희 감사는 "K-콘텐츠현장지원단과 다양한 적극행정 제도개선을 통해 콘텐츠산업의 어려움을 내 일처럼 처리해나가는 적극행정 문화가 기관 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산업 현장 고충과 건의사항을 전하고 싶다면 K-콘텐츠현장지원단(연락처 : 061-900-6050/이메일 : cleankocca@kocc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4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5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6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7 시리즈 첫 오리지널 주인공, 진·삼국무쌍 오리진
- 8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
- 9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10 로그라이크+오토체스, 더 라스트 플레임 정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