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4-미르M 간 자유로운 아이템 교환·거래 가능
2022.05.24 17:36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위믹스 플랫폼 내에서 아이템 교환이 가능할 것이라 밝혔다. 특히 '미르M'과 '미르 4'같은 미르 IP 게임 간의 자유로운 교환과 거래를 언급했다.
위메이드는 24일,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자사 사업 현황과 향후 계획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다양한 질문이 오간 가운데, 위믹스 내에서 게임 간 아이템 교환이 가능할 것 같냐는 질문에 대해 장현국 대표는 긍정의 의사를 내비쳤다. 그는 "블록체인 게임과 기존 아이템 거래가 다른 점이 바로 그 부분"이라며 "블록체인은 게임과 분리돼 있어서 게임 밖으로 나온 순간 어떤 게임에도 사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장현국 대표는 특히 미르 IP 간 유기적인 연계를 적극적으로 펼치겠으며, 특히 미르M과 미르 4의 시너지를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미르M은 미르 4의 장점만 계승해 성장한 모습을 구현할 것"이라며 "올해 말쯤 블록체인 버전을 선보여 이 같은 연계를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장현국 대표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루나 코인과 같은 스테이블 코인 발행사와 위믹스와의 차이에 대해서 언급하면서, 위메이드의 궁극적인 목표에 대해 '지속가능한 인터게임 이코노미 구축'이라고 설명했다. 장현국 대표는 "논란의 코인들과 달리 위믹스는 게임이라는 사용처가 있으며, 발행 목표가 단순 투자 수익이 아니라 거래 안정성에 있고, 엄격한 내부 통제장치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 세 가지 이유가 있기에 지속가능성에 대해 장담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오는 6월 15일 웹 3 환경에 맞춘 새로운 위믹스 플랫폼 '위믹스 3.0'을 발표하는 글로벌 쇼케이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4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5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6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7 시리즈 첫 오리지널 주인공, 진·삼국무쌍 오리진
- 8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
- 9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10 로그라이크+오토체스, 더 라스트 플레임 정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