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 앱 개발 엔진 '플러터' 공식 지원한다
2022.06.03 16:18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아이언소스는 3일, 오픈소스 크로스플랫폼 앱 개발 엔진 플러터를 공식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지원을 통해 플러터를 통해 앱이나 게임을 만든 개발자들은 자사 앱에 아이언소스 SDK를 연동할 수 있다. 연동 이후부터는 아이언소스의 ‘레벨플레이(LevelPlay)’를 통한 수익 창출이 가능해진다. 아이언소스 ‘레벨플레이’는 완전한 투명성을 제공하는 유용한 보고 기능, 원하는 모든 광고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는 미디에이션 커스텀 어댑터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앞으로는 플래터 앱에서 아이언소스 SDK를 통합하여 레벨플레이를 바로 활용할 수 있다. 향후 아이언소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들은 플러터 플랫폼에서 지원되며, 플러터 앱용 공식 패키지 저장소 ‘pub.dev’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아이언소스 제품 개발 솔루션 부사장 님로드 주타(Nimrod Zuta)는 “플러터는 피트니스, 금융, 배달, 자동차 등 주요 선도 브랜드들이 크로스 플랫폼 앱을 위해 활용하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앱 개발 엔진이다”라고 언급하며 “이번 플러터 지원을 통해 많은 개발자가 해당 플랫폼으로 앱의 수익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전 세계 최고의 브랜드 및 광고주들의 프리미엄 수요를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4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5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6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7 시리즈 첫 오리지널 주인공, 진·삼국무쌍 오리진
- 8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
- 9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10 로그라이크+오토체스, 더 라스트 플레임 정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