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게임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애니메이션을 넘어 최근에는 게임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며 영역을 넓히고 있다. 특히 11일에 진행한 ‘넷플릭스 긱드 위크’ 쇼케이스에서는 게임 원작 애니메이션을 비롯하 자사 오리지널 영상을 기반으로 한 게임,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 등을 소개했다. 그중에도 눈길을 끈 것이 바이오웨어와 협력해 선보이는 애니메이션 신작 '드래곤 에이지: 앱솔루션'이다.
▲ 드래곤 에이지: 앱솔루션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드래곤 에이지; 앱솔루션 티저 영상 갈무리)
넷플릭스는 게임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애니메이션을 넘어 최근에는 게임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며 영역을 넓히고 있다. 특히 11일에 진행한 ‘넷플릭스 긱드 위크’ 쇼케이스에서는 게임 원작 애니메이션을 비롯하 자사 오리지널 영상을 기반으로 한 게임,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 등을 소개했다.
그중에도 눈길을 끈 것이 바이오웨어와 협력해 선보이는 애니메이션 신작 '드래곤 에이지: 앱솔루션'이다. 이 애니메이션은 바이오웨어가 개발 중인 신작 ‘드래곤 에이지: 드레드 울프’와 동일한 테빈터 제국을 무대로 한다. 이를 토대로 기존 게임에 등장하지 않았던 새로운 인물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일단 주인공은 엘프이며, 마법사, 쿠나리, 레드 템플러 등이 동료로 등장한다.
▲ 드래곤 에이지: 앱솔루션 티저 영상 (영상출처: 넷플릭스 공식 유튜브 채널)
넷플릭스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드래곤 에이지를 기반으로 한 놀라운 내용을 전할 것이라 예고했다. 특히 애니메이션 무대가 게임 신작과 같은 지역이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인물이 게임 차기작에도 모습을 드러낼 가능성이 있다.
드래곤 에이지: 앱솔루션은 6부작으로 구성되며 올해 12월에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된다. 한편, 바이오웨어는 지난 2일(현지 기준) 자사 공식 블로그를 통해 드래곤 에이지 차기작 제목을 ‘드래곤 에이지: 드레드 울프’로 확정하고, 엘프 마법사이자 고대 엘프신 펜하렐로 등장했던 솔라스와의 연결고리를 더 단단히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