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타임 폐지·오프데이 신설, NHN 근무제도 확 바뀐다
2022.07.12 10:07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NHN은 12일, 신규 근무체제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오피스근무 기반에 리모트근무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근무형태를 기반으로, 개인의 근무 여건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업무 몰입과 휴식 간 균형을 맞추는데 중점을 뒀다.
먼저 집중근무시간(11시~16시)으로 반영됐던 기존 코어타임 제도가 폐지된다. 근무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하는 퍼플타임 제도도 유연해져,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 사이 최소 근무시간 제한 없이 본인의 여건에 맞춰 자유롭게 업무시간을 설정할 수 있게 됐다.
휴식을 본인이 직접 설계할 수 있는 ‘오프데이’도 신설된다. 월 근로시간 내에서 업무가 많거나 집중이 잘될 땐 더 몰입해서 일하고, 업무 스케줄이 여유롭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땐 오프데이 지정을 통해 언제든 충분히 쉴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예를 들어, 하루 10시간씩 4일 근무로 계획시 한 주에 하루는 오프데이로 지정해 온전히 쉴 수 있는 구조다.
이와 함께 리모트근무 체제도 병행, 매주 금요일은 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근무할 수 있는 ‘마이오피스’ 제도를 운영한다.
NHN 정우진 대표는 “이번 개편은 조직의 운영 특성에 맞춰 효율적인 성과 창출과 구성원들의 만족이 조화를 이루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삼았다”며, “구성원의 자율과 책임을 존중하는 기본 철학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더 나은 근무제도를 위해 임직원들과 함께 고민하며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개편된 근무제도는 8월 1일부터 시행 예정이며, NHN을 비롯해 NHN 페이코에도 함께 적용된다.
한편, NHN은 기술 기반 연구 중심의 NHN 클라우드와 NHN 두레이가 재택 위주의 근무체제를 도입하는 등 각 그룹사들이 조직 특성과 임직원들의 근무 환경을 반영해 해당 조직에 최적화된 근무형태를 운영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4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5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6 시리즈 첫 오리지널 주인공, 진·삼국무쌍 오리진
- 7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
- 8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9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10 로그라이크+오토체스, 더 라스트 플레임 정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