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9일부터 4주간, 초보 위한 '언리얼 엔진' 무료 강의 열린다
2022.07.21 10:25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언리얼 엔진을 처음 다뤄보는 '초보 게임 개발자'를 위한 온라인 세미나가 열린다.
21일,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오는 9일 오픈하는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의 무료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 밝혔다. '시작해요 언리얼'은 언리얼 엔진을 다루는 방법을 대상의 숙련도에 맞게 알려주는 에픽게임즈 공식 언리얼 엔진 온라인 세미나다.
지난 6월 진행한 '러셀과 함께하는 시작해요 언리얼'에 이어 진행되는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은 언리얼 엔진을 처음으로 다루면서도 자신만의 첫 게임을 제작해 보고 싶은 초보 게임 개발자를 위한 튜토리얼 형식의 온라인 세미나다. 이번 세미나는 전공과 연령, 직업에 무관하게 언리얼 엔진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세미나 강연자인 이득우 교수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 재직 중인 언리얼 공인 강사다.
이번 세미나는 오는 9일부터 4주간,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언리얼 엔진 다운로드부터 모델링 툴을 활용한 레벨 제작, 트리거로 게임의 규칙 설정, 블루프린트로 다양한 기믹 요소 제작 등 게임 개발을 위한 기본 단계를 차례로 배울 수 있다. 커리큘럼은 ▲1주차: 게임 제작의 시작, ▲2주차: 레벨 제작을 위한 언리얼 모델링 입문, ▲3주차: 블루프린트를 활용한 움직이는 장치 제작, ▲4주차: 물리 엔진을 활용한 다양한 장치 제작 등으로, 초보 게임 개발자들이 언리얼 엔진으로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초 기술을 습득하도록 눈높이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강연 외에도 학습에 재미를 더하고 이해를 돕고자, 세미나를 처음부터 끝까지 시청하는 ‘시청 이벤트’, 출제자 의도에 맞게 과제를 제출하는 참가자를 위한 ‘도전과제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지난 6월에 진행해 총 9,400여 명이 참가했던 '러셀과 함께하는 시작해요 언리얼’이 산업 구분 없이 언리얼 엔진의 모든 초심자분들에게 학습의 기회를 드리는 웨비나였다면, 앞으로 시작될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은 '시작해요 언리얼'이 2016년 처음 시작한 이래 꾸준히 그래왔듯 초보 게임 개발자분들을 위해 마련됐다"라면서, "글로벌 게임 산업에서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한 차세대 게임이 그 어느 때보다 화두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웨비나를 통해 쉽고 빠르게 언리얼 엔진 5 게임 제작에 필요한 기본 개념을 익히고 여러분만의 멋진 게임을 제작하는 여정을 시작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무료 사전 등록은 에픽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4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5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6 시리즈 첫 오리지널 주인공, 진·삼국무쌍 오리진
- 7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
- 8 로그라이크+오토체스, 더 라스트 플레임 정식 출시
- 9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10 CES 2025 현장서 유출, 스위치 2 목업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