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 조직위·스토브인디, 국내외 인디게임 발전에 맞손
2022.07.28 17:40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이하 BIC 조직위)는 28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인디)와 국내외 인디게임 산업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BIC 조직위는 올해 8회째를 맞는 글로벌 인디게임 행사 'BIC 페스티벌'을 주관하며, 국내외 인디게임 지원에 기여하고 있다. 스토브인디는 국내외 인디게임을 적극 발굴 및 육성하고 있다.
이번 MOU에는 △인디게임 창작자 지원 및 인디게임 활성화를 위한 협업 △인디게임 및 인디게임 창작자 홍보를 위한 콘텐츠 제작 및 활용 △인디게임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업 모색 및 추진 등이 포함된다. 특히 오는 9월에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BIC 페스티벌 2022 개최에 협력한다.
서태건 BIC 조직위원장은 "창작자들에 대한 지원을 통한 건전한 인디게임 문화 확산의 선두에 서있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의 협업을 통해 인디게임 산업의 미래를 위한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라며 "국내외 인디게임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아낌없이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스토브인디 한영운 대표는 "인디게임의 활성화와 창작 활동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회사와 단체가 만나 무척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가 선보일 다양한 지원 사업과 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4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5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6 시리즈 첫 오리지널 주인공, 진·삼국무쌍 오리진
- 7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
- 8 로그라이크+오토체스, 더 라스트 플레임 정식 출시
- 9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10 CES 2025 현장서 유출, 스위치 2 목업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