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지원하는 인디게임 공모전, TOP 20 선정작 발표
2022.08.02 11:43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구글은 2일,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22 결승전에 진출하는 Top 20 개발사를 발표했다.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은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를 발굴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과 비즈니스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6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열린 후 일본, 유럽에서도 개최되는 글로벌 프로그램으로 확대됐다.
구글은 Top 20에 선정된 인디게임 개발사에 게임 프로모션, 멘토링, 컨설팅, 마케팅 등을 제공한다. 올해는 2021년 Top 3에 선정됐던 하이디어에 게임 개발 지원금 4,500만 원, 구글 게임 홍보 마케팅 지원, 전문가 맞춤형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유저 심사위원단과 구글플레이 및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 심사위원단은 혁신성, 재미, 디자인, 기술력, 품질 등을 기준으로 8월 2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Top 10 개발사를 선정한다. Top 20 게임을 체험한 후 게임별 후기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심사 및 투표해 10개 게임을 고른다.
Top 10 선정 결과는 8월 25일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Top 10 개발사는 9월 3일 메타버스로 진행되는 온라인 결승전에서 개별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게임을 소개하고, 심사위원단과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이후 전문가와 유저 심사위원단 평가 점수를 합산해 Top 3 개발사가 최종 선정된다.
Top 3 선정 심사와 별개로 구글 플레이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인기 게임상' 투표가 8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구글 플레이에서 진행되며 수상작은 온라인 결승전에서 Top 3 개발사와 함께 발표된다.
이형원 구글플레이 한국 게임 파트너십 총괄은 "구글은 지난 6년간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해오면서 올해 Top 20 개발사를 포함해 수많은 인디 게임 개발사들의 혁신성을 보며 영감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인디 게임의 발전과 건강한 모바일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구글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며 인디 개발자들이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활약하고 콘텐츠 고도화 및 비즈니스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22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4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5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6 시리즈 첫 오리지널 주인공, 진·삼국무쌍 오리진
- 7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
- 8 로그라이크+오토체스, 더 라스트 플레임 정식 출시
- 9 CES 2025 현장서 유출, 스위치 2 목업 공개됐다
- 10 한정 굿즈 판매, 명일방주 애니플러스 카페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