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 공포게임 '컨테인먼트 브리치' 리마스터 스팀에 나온다
2022.10.24 13:52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SCP 재단을 소재로 2012년에 출시되어 좋은 평가를 받았던 공포게임 SCP – 컨테인먼트 브리치(SCP - Containment Breach)의 리마스터 버전이 스팀을 통해 출시된다.
원작은 핀란드 게임 개발자 요나스 리코가 SCP 재단 스토리를 소재로 개발했고, 모종의 사건으로 SCP 재단 시설에 투입된 D-9341의 여정을 다룬다. SCP에서 관리 중인 강력한 존재가 격리 상태에서 풀려나고, 이로 인해 시설은 아수라장이 된다.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시설 내 여러 지역을 탐색하며 시설에서 탈출해야 한다.
그 과정에서 시설을 배회하는 생명체 다수와 미주하며 플레이 중 입수한 아이템과 단서를 토대로 이들을 피해야 한다. 아울러 수집한 정보를 토대로 SCP들을 다시 격리하는 퍼즐도 등장한다. 일련의 과정을 통해 SCP 재단의 숨겨진 비밀과 SCP 기원에 대한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SCP - 컨테인먼트 브리치는 발매 당시 SCP 설정을 잘 살렸고, 공포 게임으로서의 완성도도 높다는 평을 얻었고, 올해 8월에 다른 리마스터 버전이 스팀에 출시되기도 했다. 이번에 소개하는 게임은 위와는 다른 타이틀로, 뉴질랜드 게임 개발사 하이퍼리티(Hyperity)가 제작 중이며, SCP 재단 위키를 기반으로 한 무료 공포게임으로 출시된다. 킥스타터 모금을 시작할 예정이며, 발매 일정 및 한국어 지원 여부는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