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 한정 소장판에는 ‘게임’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2022.12.12 10:54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디아블로 4는 지난 9일에 열린 더 게임 어워드 2022에서 출시일을 발표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예약구매가 시작됐는데, 오는 16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하는 디아블로 4 한정 소장판 박스에는 게임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구매자들의 주의를 요한다.
한정 소장판에 대한 안내는 디아블로 4 공식 홈페이지에 명시돼 있다. 블리자드는 더 게임 어워드 발표에 맞춰 구체적인 상품 구성을 공개했는데, 디아블로 4 한정 소장판 박스에 대해서는 맨 아래에 ‘게임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블리자드 코리아 역시 이 제품에는 게임이 들어있지 않다고 설명했다.
한정 소장판 가격은 96.66달러(한화 약 12만 6,800원)며, 국내 정발 가격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제품에는 디아블로 4 아트북을 포함해, 양초, 천으로 만든 성역 지도, 마우스패드, 호라드림의 핀, 매트지 아트 프린트 2장이 포함된다. 해외 가격을 기준으로 본편과 한정 소장판을 모두 구매하면 한화 약 22만 원 이상 금액이 소요된다.
물론, 기존에도 레드 데드 리뎀션 2, 배틀필드 1, 울펜슈타인: 더 뉴 오더 등에 게임이 포함되지 않은 소장판이 출시된 적이 있긴 하다. 다만 시중에서 '한정 소장판'이란 단어는 본편에 피규어, 아트북 등 게임 굿즈를 더한 특별 패키지로 인식되고 있기에, 상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에게 혼선을 줄 수 있다. 따라서 '한정 소장판'이라는 말 대신 제품을 명확하게 인식시킬 수 있는 다른 용어를 사용하며 소비자 이해를 도울 필요가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올해 마지막 지갑 도둑, 스팀 겨울 할인 20일 시작
- 2 레베카 과거 그린 사펑: 엣지러너 코믹스 연재 시작
- 3 용과 같이 스튜디오, 1915년 일본 배경 신작 공개
- 4 [기자수첩] 멋진 게임, 졸렬한 개발진
- 5 중년이 된 아키라, 버추어 파이터 신작 발표
- 6 중국 유저들의 발더스 3 리뷰 테러, 효과는 미미했다
- 7 코어 키퍼 개발사, 테라리아 스타일 신작 '쿄라' 공개
- 8 근접 상향·원거리 하향, PoE 2 향후 패치안 공개
- 9 멀티 협동 위주, 엘든 링 신작 '밤의 통치자' 발표
- 10 윤석열 계엄 정국 다룬 뱀서류 게임 '서울의 밤'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