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이번엔 다른가? 원피스 오디세이 반응 괜찮네
2023.01.16 15:39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지난 13일 출시한 원피스 오디세이의 반응이 괜찮다. 발매일부터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유저 평가 또한 호평이 많다. 전작 원피스 월드 시커의 악명을 씻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원피스 오디세이는 원피스 25주년 기념으로 만들어진 원작 만화 기반 턴제 RPG다. 원작에 없던 오리지널 스토리로 진행되며, 태풍에 휘말려 수수께끼의 섬 와폴드에 도착하게 된 밀짚모자 해적단의 이야기를 그린다. 원작자 오다 에이치로가 제작에 참여해, 시나리오 원안부터 설정과 몬스터 디자인 등을 담당했다.
게임에는 밀짚모자 일행의 추억의 장소가 배경으로 나와 알라바스타, 워터세븐 등 다양한 지역과 그곳에서 만났던 인물들도 다시 볼 수 있다. 또한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 세세한 설정, NPC들의 대사나 개그, 원작 팬들을 위한 오마주와 많은 양의 서브퀘스트 등 미디어믹스 게임답지 않은 분량을 보여준다. 풍부한 콘텐츠로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650명 참여, 85% 긍정적)’을 기록하고 있어 원작 팬이라면 해볼 만한 작품으로 추천되고 있다. 이는 스타일은 다르지만 같은 오픈 월드 장르인 원피스 월드 시커에 대한 평가가 좋지 않아 대비되고 있다.
다만, 캐릭터 이동속도가 매우 느려 게임 전체의 진행이 늘어진다는 부분이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여기에 턴제 전투 시스템으로 인해 원작의 빠른 액션을 살리지 못했다며 아쉽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그 외에는 포르자 호라이즌 5가 세일과 함께 5위에 올랐으며, NBA 2K23 또한 65% 할인으로 6위를 차지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구스 구스 덕의 상승세가 주춤하며 도타 2에게 2위 자리를 내줬다. 엘든 링은 동시접속자 9만 7,376명으로 3단계 오른 13위를 기록했으며, 발하임 또한 9만 142명으로 2만 명 이상 증가해 15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