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인디게임을 미리 볼 수 있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 시작과 함께 테스트마다 화제를 모으고 있는 국산 배틀로얄 신작 다크 앤 다커도 4번째 테스트에 들어갔다. 테스트 시작과 함께 10만 명 이상의 유저를 연일 모으고 행사 인기 최상단에 오르는 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4차 테스트에서는 기존에 있던 3인용 던전 잊혀진 성 외에 1인용인 고블린 동굴이 추가되었으며, 신규 무기와 방어구, 광석, 공예품, NPC 등이 추가됐다. 그리고 파티를 모을 수 있는 집회소, 탐험 후 동료를 평가할 수 있는 카르마 시스템이 추가됐다. 이외에도 직업 간 밸런스를 위한 장비와 스킬 성능이 조정됐다
▲ 2월 8일 오전 10시 기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20 (자료출처: 스팀)
다양한 인디게임을 미리 볼 수 있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 시작과 함께 테스트마다 화제를 모으고 있는 국산 배틀로얄 신작 다크 앤 다커도 4번째 테스트에 들어갔다. 테스트 시작과 함께 10만 명 이상의 유저를 연일 모으고 행사 인기 최상단에 오르는 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4차 테스트에서는 기존에 있던 3인용 던전 잊혀진 성 외에 1인용인 고블린 동굴이 추가되었으며, 신규 무기와 방어구, 광석, 공예품, NPC 등이 추가됐다. 그리고 파티를 모을 수 있는 집회소, 탐험 후 동료를 평가할 수 있는 카르마 시스템이 추가됐다. 이외에도 직업 간 밸런스를 위한 장비와 스킬 성능이 조정됐다.
다크 앤 다커는 중세 타르코프라는 별명을 얻을 만큼 하드코어함을 자랑하는 배틀로얄 게임이다. 최대 3인이 팀을 이뤄 던전을 탐험하며 아이템을 획득해 탈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데, 그 과정에서 몬스터, 함정, 다른 유저들의 개입까지 신경써야 되는 점으로 더욱 몰입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 다크 앤 다커 스크린샷 (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8일 10시 기준 트위치 실시간 시청자 수 (사진 출처: 트위치)
게임은 앞서 진행됐던 3번의 테스트에서 각각 1만, 2만, 6만 명대의 최대 동시접속자를 모으며 빠른 상승세를 탔었는데, 4차 테스트 시작과 함께 10만 2,102명, 8일 기준 10만 791명을 기록하며 유저 수가 또 한 번 크게 늘었다. 트위치 실시간 시청자 수 또한 10만 명 이상을 기록해 유저 수만큼 개인 방송에서의 인기도 상당하다. 이런 관심을 반영하듯 스팀 넥스트 페스트 페이지에서 인기 출시 예정 제품, 가장 많이 찜한 출시 예정 게임 목록에서 최상위에 위치하고 있다.
▲ 스팀 넥스트 페스트 게임 목록 최상위에 위치했다 (사진 출처: 스팀)
다크 앤 다커 4차 테스트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 기간에 맞춰 오는 14일(국내시간 기준)까지 진행된다. 앞서 해보기는 4월, 정식 출시는 4분기로 예정되어 있다.
한편,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에서는 미들 어스: 섀도우 오브 워가 85%, 씨 오브 시브즈는 새 시즌과 함께 50% 할인을 시작하며 각각 2위, 3위를 차지했다. 이어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무료 타이틀 4탄을 업데이트해 6위에 올랐다.
▲ 2월 8일 오전 10시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