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디비니티2: 에고 드라코니스 공략 1회 1부
2010.01.15 14:32
|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캐릭터 생성부터 하게 된다. 성별과 간단한 외모, 목소리를 선택하고 자신이 원하는 이름을 입력하게 된다.
캐릭터를 생성하여 게임을 시작하면 주인공은 드래곤들과 그들을 추종하는 드래곤나이트를 제거하는 일을 하는 드래곤 슬레이어가 되기 위해 마지막 의식을 치루려고 한다.
▲ 간단한 튜토리얼을 할 수 있다 과거 드래곤과 드래곤 나이트는 인간들과 협력하여 악마 군단과 싸우고 있었다. 악마군단의 패배가 확실해지려 하는 순간 한 드래곤 나이트가 인간의 영웅인 Divine을 암살하는 사건이 일어나고 인간과 드래곤 사이의 전쟁이 벌어지게 된다. 그리하여 배신자인 드래곤과 드래곤 나이트를 죽이기 위해 만들어진 집단이 드래곤 슬레이어 들이다.
옆에 앉아있는 Rhode에게 말을 걸면 마을로 가서 Morgana를 만나 의식을 치루라고 한다.
▲ Morgana는 지도의 위치에 있다
마을을 지나서 Morgana에게 도착하면 간단한 이벤트 영상을 볼 수 있다. 이벤트를 본 후 Morgana에게 말을 걸면 드래곤 슬레이어가 되기 위해서는 드래곤에 대하여 이해하고 그들의 정신공격에 대응하기 위해서 드래곤의 기억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알려준다. 그 대가로 지금까지 배워온 기술들을 잊어버리게 되지만 심층기억에 남아있기 때문에 곧 다시 기억해낼 수 있을 것이라 말한다.
Morgana는 주인공에게 드래곤의 기억을 부여하고 주인공은 그것을 받아들여 드래곤 슬레이어로의 첫 걸음을 딛게 된다. 기억을 부여 받으면 다른 슬레이어처럼 눈이 은색으로 변하게 된다. 또한 유령을 보고 대화할 수 있는 능력도 얻게 된다.
이제 마을로 돌아와 다리 근처에 있는 Isobel과 이야기하면 드래곤의 능력 중 하나인 Mindread[독심술]을 알려준다. 이후 NPC와 대화할 시 왼쪽에 있는 Mindread를 누르면 경험치를 대가로 상대방의 내면 심리를 읽을 수 있다. 숨겨진 요소를 얻기 위해서 자주 사용하게 되니 특수한 NPC를 만나면 한번쯤 사용해 보도록 하자.
▲ 디비티니2에서 마법사의 생명은 레벨이다! Mindread를 배우고 다리 건너편으로 넘어가면 궁수, 전사, 마법사 3가지 직업 중 한가지를 선택하게 된다. 여기서 선택하는 직업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고 처음 그 스킬트리를 탈 때 약간의 이득을 얻게 되는 선택이다. 한가지 직업으로 올인하면 게임의 클리어가 어려우니 마법사&프리스트를 병행하거나 전사&궁수를 병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 마법문 안쪽에는 고블린이 있다 선택한 직업을 실험해보고 다시 다른 NPC에게 말을 걸면 언제든지 바꿀 수 있으니 충분히 실험하고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하도록 하자. 직업의 실험은 직업을 선택하고 마을 뒤 마법으로 막힌 문 앞에 있는 Sonja와 대화하면 문을 열어주니 안쪽의 고블린을 상대로 실험해보도록 하자.
직업을 선택하고 다시 다리건너편으로 넘어가 상인인 Gerald와 대화하고 Mindread를 사용하면 주인공에게 바가지를 씌우려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를 지적하면 Gerald는 미안하다고 말하며 주인공에게만 싸게 팔겠다고 말한다. 이렇게 상인 NPC를 Mindread 하면 파는 물건의 단가를 낮출 수 있는 경우가 많으니 자주 사용하게 된다.
▲ 외모를 다시 한번 선택할 수 있다 Gerald 왼쪽에 있는 거울을 놓고 장사하는 상인에게 말을 걸면 캐릭터를 만들 때 선택한 주인공의 외모&성별을 수정할 수 있다. 이 마을을 떠나면 두 번 다시 변경할 수 없으므로 자신의 외모에 지금이라도 불만이 있다면 변경하도록 하자.
▲ 이때만 해도 좋은 상관인데… 모든 것을 마친 후 다시 Rhode에게 돌아가면 드래곤이 나타났다며 다음 마을로 이동하게 된다. |
SNS 화제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3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4
끊임없는 흥행, 발더스 게이트 3 판매량 2,000만 장 돌파
-
5
[오늘의 스팀] 첫 50%, ‘킹덤 컴 2’ 판매 1위로 상승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8
역대 최고치, 올해 스팀 게임 1만 9,000개 나왔다
-
9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넥슨이 서비스
-
10
이재명 대통령 "확률형 아이템 조작, 제재 강화해야"
많이 본 뉴스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100% AI로 개발한 게임, 스팀에 등장
-
3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4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5
경기 중 부정행위, ‘왕자영요’ 태국 국가대표 선수 퇴출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오늘의 스팀] MMORPG '와일드 테라 2 ' 무료 배포중
-
8
GTA 개발자 신작 '마인즈아이' 올해 최악의 게임 선정
-
9
[오늘의 스팀] 고룡과 함께 추락한 몬헌 와일즈 평가
-
10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