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소나3-페르소나의 개요 1부
2006.07.31 10:19
주인공(플레이어)은 이제 막 ‘겟코우칸 학원 부설 고등학교(月光館學園高等部)’ 에 2학년에 전학 온, 음악을 좋아하는 조용한 성격의 보통의 고등학생이었다. 앞으로의 고등학교 생활을 보낼 기숙사(學生寮)로 향하는 길에서 뭔가 알 수 없는 이상한 경험을 하게 되지만 아무렇지 않게 지나치고는 기숙사에서 사람들과 만나면서 학교생활에 적응을 시작했다.
학교와 기숙사에서 일어나는 평범한 일상에 익숙해져가는 나날이 계속되고, 매일같이 ‘벨벳 룸(Velvet room)’ 의 이골이라는 노인과 첫날 기숙사에서 마주친 소년이 등장하는 이상한 꿈을 제외하고는 아무런 이상도 없는 듯이 보였다. 시간이 흘러 보름달이 뜨던 밤, 유카리가 황급히 들어와 소년의 잠을 깨우고, 알 수 없는 적에게 쫓겨 옥상으로 올라간 그 날, 기숙사에 오던 그 날과 똑같은 공간의 뒤틀림을 느끼며 소년의 힘이 깨어나 적들을 물리치게 된다.
폭풍과도 같은 경험이 지나고 의식을 상실한 지 1주일, 소년은 자신의 힘이 자신의 또 다른 인격을 고차원의 힘으로 상징화 한 ‘페르소나(ペルソナ)’임을 알게 되고, 기숙사의 친구들 모두 사실은 그 페르소나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적성자(適性者)’ 라는 이야기를 듣는다. |
SNS 화제
- 1 엔씨소프트, 직원 수 90% 수준으로 감축한다
- 2 [오늘의 스팀] 하데스 2, 하루 만에 동접 10만 돌파
- 3 [오늘의 스팀] 하데스 2, 깜짝 출시 후 바로 ‘압긍’
- 4 [순정남] 원작보다 훨씬 유명해진 게임 TOP 5
- 5 국내 게임업계 7번째, 넷마블 노조 설립
- 6 [AI야 소녀를 그려줘] 배고픈 중세, 배니쉬드
- 7 [오늘의 스팀] 정식 출시된 V 라이징, 호평 이어져
- 8 엔씨, 사내 리뷰 시스템 개편해 더 많은 신작 낸다
- 9 넷마블 나혼렙, 출시 첫 날 글로벌 매출 140억 원
- 10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 매출 2위 등극
많이본 뉴스
- 1 엔씨소프트, 직원 수 90% 수준으로 감축한다
- 2 [오늘의 스팀] 하데스 2, 깜짝 출시 후 바로 ‘압긍’
- 3 다회차 추천, 스팀 '무한 리플레이' 세일 열린다
- 4 음악 나오는 105cm 마스터 소드, 젤다 굿즈 예판
- 5 [오늘의 스팀] 정식 출시된 V 라이징, 호평 이어져
- 6 스팀 게임들의 지원 언어 현황, 한국어는 몇 위?
- 7 한국인 에이펙스 팀, 세계대회 아시아 최초 우승
- 8 [순정남] 원작보다 훨씬 유명해진 게임 TOP 5
- 9 민심 폭발한 헬다이버즈 2, 스팀-PSN 연동 철회
- 10 [겜ㅊㅊ] 팩토리오 풍 자동화 공장게임 5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