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 벨몬드 출현! V 라이징X캐슬바니아 컬래버
2024.03.27 11:26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생존게임 ‘V 라이징(V Rising)’과 캐슬바니아가 컬래버를 한다. 컬래버 명칭은 레거시 오브 캐슬바니아(Legacy Of Castlevania)로, 오는 5월 8일 정식 출시와 함께 공개된다.
V 라이징은 지난 2022년 5월 스턴락 스튜디오(Stunlock Studios)가 스팀 앞서 해보기로 출시한 오픈월드 생존게임이다. 게임은 주인공이 뱀파이어라는 독특한 설정, 생존 요소 단순화, 매력적인 세계관 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고, 27일 오전 11시 기준 스팀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88% 긍정)’을 기록 중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선 캐슬바니아 시리즈의 전설적인 뱀파이어 헌터 시몬 벨몬드가 그를 상징하는 무기인 채찍을 들고 바도란에 출현한다. 시몬 벨몬드를 쓰러트리면 신성한 채찍 비밀과 함께 뱀파이어 헌터의 전투 기술을 획득 가능하다.
또한 캐슬바니아 아트 스타일이 반영된 고딕 양식 성채를 건설할 수 있으며, 둥지 장식과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새로운 해골 탈 것 등이 추가된다. 캐슬바니아 풍 배경음악 역시 V 라이징에 어울리도록 리메이크되어 인게임에서 감상할 수 있다.
스턴락 스튜디오 리카드 프리세게드(Rickard Frisegård) CEO는 “스턴락 스튜디오 구성원 모두 캐슬바니아의 팬이어서 게임 내에 콘텐츠를 만들 수 있어서 행복하다”라며, “캐슬바니아를 V라이징의 세계로 데려갈 기회를 준 코나미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고, 모든 플레이어들이 직접 체험해 보시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9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