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뭘 낚을까, 드렛지 실사 영화 나온다
2024.04.11 10:34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괴물들이 가득한 바다에서 물고기를 낚는 독특한 게임성으로 주목받은 인디게임 ‘드렛지’가 실사 영화로 제작될 예정이다.
블랙 솔트 게임즈는 지난 10일, 공식 SNS를 통해 드렛지 실사 영화 제작 소식을 밝혔다.
실사 영화를 함께 제작하는 회사는 프로덕션 회사 ‘스토리 키친’이다. 스토리 키친은 소닉 더 헤지혹 영화를 만든 DJ2 엔터테인먼트 산하의 회사다. 비디오게임 등 다양한 IP의 영화화 및 TV 시리즈화를 전문으로 삼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토리 키친이 영상화를 맡은 게임으로는 툼 레이더, 디스코 엘리시움, 잇 테이크 투,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시푸 등이 있다.
드렛지는 크툴루 신화에서 영감을 받은 낚시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한 배의 선장이 되어 여러 외딴 섬과 그 주변의 심해를 돌아다니며 낚시를 하고, 이 어획물을 지역 주민들에게 판매해 돈을 벌며 점차 성장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바다에 있는 무수한 의문의 괴물들과 섬에 숨겨진 비밀을 찾아낼 수 있다. 국내에서는 데이브 더 다이버와의 컬래버 DLC 출시로도 다시 한 번 주목 받은 바 있다.
블랙 솔트 게임즈 관계자는 공식 SNS를 통해 “처음 프로듀서들이 우리와 접촉했을 때 이 일이 실제로 이루어질지 몰랐다”며, “우리의 새로운 파트너인 스토리 키친의 드렛지에 대한 이해도가 놀라웠고, 이것을 실사화에 어떻게 접목할 것인지가 매우 흥미롭다”고 전했다.
드렛지 실사 영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