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타일: 수비의 꽃, 블락(기초편) 1부
2006.12.27 18:53
오호라! 세컨(세컨트 캐릭터, 부캐릭터라고도 하죠)분들이 “앗싸 오늘의 타겟 발견!”하며 군침을 흘릴 만한 방제로군요. 좋습니다. 오늘은 이 방에서 가르침을 전파해보겠습니다. 방에 입장해보니 아니나 다를까 포지션은 가드와 센터, 이야기를 나눠보니 처음 게임을 시작했다는 커플이군요. 제가 <프리스타일>로 행복한 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지요~. 우선 두 분 모두 초보시니 수비에 대한 설명, 특히 어떤 포지션이든 익혀놓으면 큰 도움이 되는 블락에 대해 알려줘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자 이렇게 먼저 블락에 대한 기본개념을 설명한 뒤 시간관계상 바로 게임으로 Go~Go~. ^^. 게임은 상대편이 선제공격권을 가지고 시작됐군요. 상대편은 전부 타 포지션을 키워본 경험이 있는지 능숙한 패스웍으로 이미 골밑까지 가서 대기중이던 센터에게 패스, 상대 센터는 거침없이 골밑에서 제자리 골밑슛~! 골인! 상대편들은 “굿잡~”, “멍하네~”하며 우리 센터 님을 놀리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이미 초보라는 것을 간파한 상대팀은 이후 골밑 레이업, 핑거롤(일명 용슛), 미들슛, 3점슛 등 종횡무진하며 우리 편을 농락하기 시작합니다. 결국 참패를 한 뒤 대전대기 모드 때 강습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