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타일: 수비의 꽃, 블락(기초편) 1부
2006.12.27 18:53
오호라! 세컨(세컨트 캐릭터, 부캐릭터라고도 하죠)분들이 “앗싸 오늘의 타겟 발견!”하며 군침을 흘릴 만한 방제로군요. 좋습니다. 오늘은 이 방에서 가르침을 전파해보겠습니다. 방에 입장해보니 아니나 다를까 포지션은 가드와 센터, 이야기를 나눠보니 처음 게임을 시작했다는 커플이군요. 제가 <프리스타일>로 행복한 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지요~. 우선 두 분 모두 초보시니 수비에 대한 설명, 특히 어떤 포지션이든 익혀놓으면 큰 도움이 되는 블락에 대해 알려줘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자 이렇게 먼저 블락에 대한 기본개념을 설명한 뒤 시간관계상 바로 게임으로 Go~Go~. ^^. 게임은 상대편이 선제공격권을 가지고 시작됐군요. 상대편은 전부 타 포지션을 키워본 경험이 있는지 능숙한 패스웍으로 이미 골밑까지 가서 대기중이던 센터에게 패스, 상대 센터는 거침없이 골밑에서 제자리 골밑슛~! 골인! 상대편들은 “굿잡~”, “멍하네~”하며 우리 센터 님을 놀리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이미 초보라는 것을 간파한 상대팀은 이후 골밑 레이업, 핑거롤(일명 용슛), 미들슛, 3점슛 등 종횡무진하며 우리 편을 농락하기 시작합니다. 결국 참패를 한 뒤 대전대기 모드 때 강습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많이 본 뉴스
- 1 [이구동성] 넥슨 늦둥이들의 엇갈린 행보
- 2 블루아카 흥행 잇나, 서브컬처 신작 '프로젝트 RX' 공개
- 3 바람의나라 2 공식 발표, 2.5D 그래픽 채용
- 4 오랜 기다림 끝, 마비노기 모바일 내년 상반기 출시
- 5 [롤짤] 中 LPL의 악몽 T1, 롤드컵 결승 출격
- 6 새로운 그래픽으로, 슈타인즈 게이트 리부트한다
- 7 [겜ㅊㅊ] 스팀 공포게임 축제, 역대 최고 할인율 4선
- 8 한국어 지원, 미공개 ‘길드워’ 신작 스팀에 등록
- 9 콘코드 개발사 파이어워크 스튜디오, 결국 폐쇄
- 10 [오늘의 스팀] 14년 만에 PC로, 레데리 1편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