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세 시뮬 매너 로드 출시, 평가 ‘매우 긍정적’
2024.04.27 12:09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스팀 찜 순위 1위를 기록했던 중세 시뮬레이션 ‘매너 로드(Manor Lords)’에 26일 정식 출시 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매너 로드는 중세를 배경으로 하는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중세 영주가 되어 마을을 성장시키고, 정복 전쟁을 통해 영토를 확장시켜야 한다. 마운트 앤 블레이드를 연상케하는 그래픽, 14세기 후반 건축 양식을 재현한 건축물 등으로 중세 느낌을 살렸으며, 짜임새 있는 마을 체계와 환경 요소 등 세밀한 시스템이 특징이다.
게임은 1인 개발사 ‘슬라빅 매직(Slavic Magic)’이 제작했으며, 2022년 10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체험 버전을 공개하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후 해외 매체에서 진행된 사전 체험에서도 긍정적 반응이 이어지며 스팀 찜 횟수 300만, 찜 순위 1위를 달성하는 등 기대감을 모았다.
매너 로드는 27일 오전 11시 기준 스팀에서 ‘매우 긍정적(5,058명 참여, 92% 긍정적)을 기록 중이다. “1인 개발 게임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그래픽이 좋다”, “주민 하나하나 세밀하게 구현되어 있어 몰입감이 상당하다” 등 호평을 받았다. 다만 한편으로는 “AI가 가끔 멍청해질때가 있다”, “짜임새 있는 건물 시스템은 좋지만, 전반적으로 즐길 것이 부족하다” 등 버그와 콘텐츠 부분에 대한 지적이 이어졌다
매너 로드는 현재 스팀에서 출시를 기념해 25% 할인된 2만 9,920원으로 구매 가능하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