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 출전, FC 온라인·모바일 국가대항전 열린다
2024.08.09 13:06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오는 19일부터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글로벌 최상위 대회 'FC 프로 챔피언스 컵'에 한국 대표팀이 출전한다.
FC 프로 챔피언스 컵은 FC 온라인·FC 모바일의 한국·중국·태국·베트남·일본 5개국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초대 우승과 최대 규모의 상금을 두고 경쟁하는 최상위 국가대항전이다.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상하이 치종 포레스트 스포츠 시티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FC 온라인 대회에는 한국·중국·태국·베트남까지 4개국 16개팀이 총 상금 30만 달러를 두고 대결한다. 두 번 패배하면 탈락하는 더블 엘리미네이션(Double Elimination) 5판 3판 선승제로 진행되며, 한국에서는 2024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에서 우승한 KT 롤스터를 비롯해 WH게이밍, 광동 프릭스, 젠지가 출전한다.
FC 모바일에서는 한국·일본·중국 등 각국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국가별 대표 2인이 출전해 총 상금 6만 달러를 놓고 경쟁한다. 조별 예선은 각 팀이 모든 팀을 상대하는 단일 라운드 로빈 방식, 본선은 더블 엘리미네이션으로 치룬다. 대한민국 대표로는 SODA, Beelzebul이 출전한다.
모든 경기는 국가별 온라인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한국은 FC 온라인 공식 e스포츠 유튜브 채널, FC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 아프리카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넥슨은 한국 대표팀 FC 프로 챔피언스 컵 출전 기념 이벤트를 한다. FC 온라인에서는 경기 결과 및 대회 진출 예측에 따라 [JVA 포함] 최종 OVR 108+ 스페셜팩 (최대 5강), 행운의 BP 카드(15억~500억 BP) 등과 교환 가능한 승부예측 포인트를 지급한다. FC 모바일에서는 대회 출전 선수 인터뷰 영상을 시청하면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FC PRO CHAMPIONS] 위너 토큰 2개를 선물하며, 추첨을 통해 댓글을 작성한 50명에게 1000 FV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FC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와 FC 모바일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페이커 “찝찝함 남은 우승… 내년엔 더 성장할 것“
- 2 [롤짤] 롤드컵 우승 '진짜 다해준' 페이커
- 3 몬헌 와일즈 베타, 우려했던 최적화 문제에 발목
- 4 ‘스타듀 밸리’ 모바일 버전, 비밀리에 멀티 모드 추가
- 5 이제 본섭은 어디? 소녀전선 중국 서비스 종료한다
- 6 예비군·현역 PTSD 오는 8출라이크, '당직근무' 공개
- 7 컴투스,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방치형 RPG 신작 낸다
- 8 닌텐도, 스위치 2에서 스위치 게임 하위호환 지원한다
- 9 [오늘의 스팀] 헬다이버즈 2 정상화 완료
- 10 설마 또 리포지드? 워크래프트 2 리마스터 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