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한국어 지원, '킹덤 컴 2' 판매 시작
2024.08.22 16:35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지난 21일, 중세 배경의 킹덤 컴 시리즈 신작 ‘킹덤 컴: 딜리버런스 2(Kingdom Come: Deliverance 2)’가 정식 출시일을 발표했다. 발표와 함께 사전 판매를 시작하며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순위권에 모습을 보였다.
킹덤 컴: 딜리버런스 2는 1편에서 이어지는 15세기 중세 배경의 오픈월드 액션 RPG로, 전작과 마찬가지로 주인공 헨리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헨리는 반란군으로서 헝가리 국왕 지기스문트와 동맹국을 상대로 저항을 이어 나가게 된다.
새로 공개된 게임플레이 쇼케이스에서는 반란군에 합류할 용병을 찾아 내용을 전달하는 임무를 선보였으며, 그 과정에서 보여지는 게임의 특징을 설명했다. 전투에서는 현실과 같이 느리지만 치명적인 공격의 중요성을 보여주며 적의 무기나 방패에 피해를 누적시킬 경우 파괴되는 모습도 보여준다. 이외에도 헨리의 행동이나 외모, 냄새에 따라 다르게 반응하는 NPC들의 표현이나 무언가를 숨겨둔 지역에 잠입하는 모습도 담고 있다.
게임은 지난 4월 첫 공개와 6월, 한국어를 포함한 언어 지원 발표로 소식을 이어가며 연내 출시를 예고했으나, 게임스컴 2024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 새 정보를 공개하며 출시일은 2025년 2월 11일로 확정됐다. 사전 주문 시 전설적인 갑옷과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특전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는 디아블로 4가 일반판 할인과 함께 첫 3만 원대로 판매되며 5위에 올랐으며, 90% 할인 중인 보더랜드 3 또한 9위를 차지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검은 신화: 오공은 235만 8,580명으로 역대 2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워프레임은 신규 콘텐츠 ‘연꽃을 먹는 자’를 업데이트하며 6만 8,185명으로 19위를 기록했다.

SNS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존 윅 공식 게임, 17일부터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 중단
-
2
마비노기 모바일 홈페이지에 정체불명 팝업이 띄워졌다
-
3
어쩌다 카드사가 스팀 성인게임을 심의하게 되었나?
-
4
패스 오브 엑자일 2, 대형 업데이트 8월 말 온다
-
5
[오늘의 스팀] 출시 전부터 이목 집중, 명나라 소울라이크
-
6
카드사 심의 결과? 스팀서 '야겜' 100여개 일괄 삭제
-
7
드디어, '사펑' 나이트 시티에 자율주행이 상용화됐다
-
8
스팀, 하반기 첫 테마 할인 '자동화 게임 축제' 15일 시작
-
9
[오늘의 스팀] 우주로 진출한 림월드, 평가 ‘압긍’
-
10
[순위분석] 마비노기, 온라인은 '방긋' 모바일은 '우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