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드래곤드림] 스테이지 9,10, 11, 보너스 공략 1부
2007.02.07 18:54
스테이지 제목인 로그타운이 표시되고 일행은 새로운 지역으로 들어온다. 조로는 삼도류에 대해 기억이 떠오를 듯 했지만 기억나지 않아 답답해 했고 일행이 먹을 고기가 다 떨어져 마을에 들리기로 한다. 부제목인 [처형대의 망령!? 그리고 혼자인 소년]이 표시되며 본격적으로 스토리가 이어진다. 마을에 들어가면 마을 주민들은 일행이 해적이라는 것보다 해적이 이 섬에 들어올 수 있다는 것에 더 놀란다. 이곳 저곳을 돌며 마을 사람과 기억 단서들을 모아가다 보면 조로에게 칼 2자루를 주었던 무기상인을 만날 수 있다. 하지만 조로는 기억하지 못하고 무기상인은 사라진다. 소코반과의 전투를 해야 하는데 이번 배틀은 조금 다르게 공략하도록 하겠다. 왜냐하면 상자의 수가 너무 많기 때문에 따로 일일이 설명하지 않고 포인트를 잡아서 설명하겠다. 15개의 상자 중 6개를 골라 위 스크린샷의 가운데처럼 배치한다. 이게 가장 중요하다. 다른 식으로 배치하면 더 오래 걸리므로 가운데처럼 배치하자. 그 후에 나머지 9개 상자를 천천히 채워가면 된다. 소코반과의 배틀이 끝나고 계속 진행하면 쿠이나가 나온다. 쿠이나는 롤로노아 조로를 알아보고 말을 걸지만 조로는 기억이 없는 상태, 오히려 쿠이나가 자신을 잊어버린 것에 화를 낸다. 쿠이나는 화도일문자 검을 해적인 조로에게 어울리지 않다며 검을 달라고 한다. 그러면서 전투가 벌어진다. 이번 스테이지에서는 조로는 공격을 할 수가 없다. 여기서는 쿠이나의 공격을 피하면서 유도해서 상자를 부수도록 해야 한다. 직업 상자를 부술 수 없기 때문이며, 위 사진의 가운데와 오른쪽처럼 상자 앞에서 뜸을 들여 상자를 공격하도록 방향을 잘 맞추자. 전투가 끝나면 쿠이나는 자신이 여자라서 봐준 거냐며 화를 낸다. 이제 정식으로 전투가 시작된다. 이제 조로도 공격이 가능하지만, 그녀는 강하므로 조심하자. 가만히 회피만 하고 있다가 쿠이나가 안경을 떨어트려 주우려고 주저하거나, 중심을 잃고 비틀거릴 때 공격하면 된다. 쿠이나의 방어력이 좋아서인지 보통 데미지의 절반 정도만 들어가니 주의하자. 조금 공격당하면 이제 칼을 휘둘러 충격파를 쏘아 날리는데 쉽게 회피가 가능하니 대도록 맞지 않도록 조심하자. 마지막으로 잠깐 번쩍이며 빠른 속도로 공격하는 기술이 있는데 이것도 주의만 하면 쉽게 피할 수 있다. 쿠이나와 전투가 끝나면 이제 획득한 기억의 단서들을 가지고 기억을 각성시켜보자. 이번 기억을 가성시키면 스토리가 이어진다. 왜 조로가 삼도류의 길에 들어서야 했는지에 대한 추억을 기억해 내게 된다. 사형대에 들린 루피 일행, 루피는 왠지 기분이 사형대에 서보고 싶어했고 그때 마침 등장한 스모커에게 잡혀 죽기일보 직전까지 가게 된다. 그때 수수께끼의 소년이 나타나 루피에게 이건 루피의 꿈이기 대문에 푸리가 힘을 내면 벗어날 수 있다고 말한다. 루피는 ‘나는 ‘어떤’ 왕이 될 남자다’라고 외치며 스모커의 검에서 벗어난다. 이제 스모커와의 전투가 시작된다. 스모커 대령의 주특기인 연기 공격을 주로 하는데 회피가 어렵지 어렵지 않으므로 요리조리 피해가면서 게릴라 전법으로 치고 빠지는 식의 공격을 하면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하지만 연기에 한번이라도 닿으면 잠시 동안 움직일 수 없기 때문에 스모커의 공격에 무방비 상태가 되므로 주의하자. 스모커를 이기긴 했지만 루피 일행은 스모커가 만만한 상대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는 도망가기로 한다. 우선 이제까지 획득한 기억 단서들을 조합해 기억을 각성시키자. 이쯤 되면 거의 모든 일행의 기억이 각성되어 검정색으로 가려진 기억들이 거의 없어졌을 것이고 기술들도 거의 타격력이 좋은 기술이 많을 것이므로 콤보 즉 연계기를 만드는 것을 중점적으로 연구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라 하겠다. 섬 밖으로 나가려고 하면 루피 일행은 루피가 앞서 말한 [“어떤” 왕]이 도대체 무엇인지 궁금해 하지만 모두들 기억이 없으니 답답할 뿐이다. 섬에서 벗어나면 수수께끼의 소년이 나타난다. 그리고는 노코라고 불리는 자신의 친구인 용에게 루피 일행의 꿈은 굉장히 큰 힘을 주고 있다며 고맙다고 말한다. 대화를 다 마친 수수께끼 소년은 유유히 사라진다. 다시 마을 돌면서 진행하다 보면 배틀이 하나 더 나온다. 이번 배틀은 물을 터야 하는 배틀인데 적을 처리하지 않더라도 빠르게 3층으로 올라가 빨간 상자만 부셔도 클리어 되므로 빠르게 클리어하고 싶다면 이 방법을 추천한다. 다시 한번 OX퀴즈 배틀이 시작된다. 이번 OX퀴즈가 게임 내에서 마지막이며 총 20개의 문제가 있다. 정답은 [O, X, X, O, X, O, X, O, X, O, X, X, X, O, O, X, X, X, O, X] 이므로 틀리지 않도록 주의하자. 아래에 이 OX퀴즈 중에 몇 문제 간추려 보았다. 원작을 좋아하는 플레이어라면 OX 퀴즈도 한번 풀어보며 자신이 얼마나 원피스 마니아 인지 살펴 보길 바란다. 해답은 이번 스테이지 가장 마지막에 정리해 놓았으니 참고하자. 1. 상디의 출신지는 노스 블루이다. 2. 나미가 코코야시 마을을 구하기 위해 모은 돈은 9700만 베리이다. 3. 나미는 아론의 회계사였다. 4. 크리마 택트에서 글러브를 쏘아 내는 기술은 썬더 템포이다. 5. 우솝이 빅혼에서 만든 작품은 스노우 퀸이었다. 6. 노지코는 나미보다 나이가 많다. 7. 삼대 귀철은 10만 베리 정도의 가격이다. 8. 표류하게 된 상디와 제프가 무인도에 머무른 시간은 75일 이었다. 9. 나미의 위이퍼를 돌리는 힘은 제트다이얼이다. 10. 방주 막심의 동력원은 전기이다. 11. 리틀 가든이라고 이름 붙인 모험가는 루이 아노트이다. 12. 그랜드 라인의 최후의 장소는 ‘라프테’이다. 13. 바라티에 해전병기의 이름은 사바카지라 호이다. 14. 아라바스타 때에 동료를 나타내는 X표시는 오른손에 해놨다. OX퀴즈 선을 나서고 나서 이제 기억각성을 해보자. 이번 기억 각성의 기억 단서는 곤충 3마리이다. 그런데 곤충이라서 인지 구별하기 용이하지 않고 모양도 비슷해 어려울 수 있다. 힌트로 표시되는 아래 줄을 읽어보면 각각 5글자이름의 곤충, 4글자 이름의 곤충, 3글자 이름의 곤충 이라고 표시되어 있다. 해당 곤충의 그림을 스크린샷으로 표시해 놓았으니 찾아서 맞춰 기억을 각성시키자. 이제 이번 스테이지도 마무리가 되었고 다음 해역으로 넘어가보자. 다음 해역으로 가는데 뜬금없이 리버스 마운틴이 나온다. 리버스 마운틴은 이미 한번 지나쳤지만 어쩔 수 없으니 리버스 마운틴을 타고 다음 스테이지로 가자.
|
많이 본 뉴스
- 1 시프트업, 유사성 제기된 니케 캐릭터 원작자와 협의
- 2 [롤짤] "너만 아니면" 롤드컵 우승 노리는 3대장
- 3 몬헌 와일즈, PC 권장사양은 ‘RTX 4060’
- 4 넥슨, 메이플 유저 80만 명에게 219억 보상 결정
- 5 13년간 이어진 ‘투 더 문’ 마지막 에피소드 출시
- 6 국내 출시 임박, 소녀전선2: 망명 사전예약 시작
- 7 [오늘의 스팀] 헬다이버즈 2, 부활인가 회광반조인가
- 8 2단 변신 가능, 철권 8 헤이하치 플레이 영상 공개
- 9 해묵은 뇌관 '게임 검열' 국감 핵심으로 떠오르나?
- 10 경영 생존게임 프로스트펑크 2, 스팀 평가 ‘매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