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주: 서버 전쟁의 모든 것! 1부
2007.02.08 12:19
<군주>의 대형 이벤트로는 초기부터 지금까지 이어져 왔던 보너스 타임(경험치 2배)과 외적 침입 방어가 있다. 그러나 이 이벤트는 하루 2회 이상 실시되면서 무려 3년 가까이 반복된 탓에 게이머들은 질릴 대로 질려있는 상태였다. 게이머들은 이젠 정말 색다른 이벤트를 원했고, 이때 발표된 것이 바로 서버와 서버 사이의 초대형 스케일 혈전인 ‘군주 월드 서버 리그전(이하 GW 리그전)’. 서버 전쟁을 실시한다는 발표와 함께 전쟁에서 승리한 서버에 대한 포상도 발표되었는데, 사실 이 포상 때문에 많은 서버들이 술렁이고 있다. 바로 보너스 타임의 제공. 그렇다면 현재 모든 서버에 공통적으로 지급되고 있는 보너스 타임이 이제부터는 서버 전쟁에서 승리한 서버에게만 적용된다는 것인가? 정답이다. 또 승리 서버만의 특수 사냥터도 함께 제공한다고 하는데, 들리는 소문으로는 특수 사냥터에서는 ‘아이템 드롭율이 2배!’라는 소문이 돌고 있어 서버 전쟁에 대한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이러한 서버 전쟁 때문에 앞으로 각 서버를 대표하는 군주들은 정치적인 능력과 더불어 전쟁을 어떻게 수행할지에 대한 전략 구상과 게이머들의 참여를 유도해내야 하는 막중한 책임을 하나 더 끌어안게 된 것이다. 현대전은 흔히 ‘정보전’이라고 한다. <군주> 역시 마찬가지다. 각 서버 군주들은 벌써부터 서버 전쟁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종횡무진하고 있으며, 각 서버마다 독특한 공격/방어 전략 및 전술들을 짜고 있는 상황이다. 지금부터 소문으로 돌고 있거나 많은 게이머들이 알지 못하는 서버 전쟁, 각 서버들이 몰래 준비하고 있는 전략, 전술에 대한 모든 것을 네트파워에만 공개한다!
우선 <군주>의 서버 전쟁은 공격측 서버에서 신청하면 전쟁 시작 30분 전부터 방어 서버로 캐릭터가 복사되기 시작한다. 즉 공격 서버에서 전쟁 참여를 신청할 때부터 매우 중요하다!
1. 방어 서버에 가져갈 약과 음식, 소환수 관련 약 등을 준비한다 2. 자신이 입고 갈 의복과 장비, 소환수 등을 장착한다 3. 경복궁, 병조판서 책상으로 이동해 전쟁 참여를 신청한다(7시 30분~8시 30분) 4. 참여 신청할 때 회복약은 약 300~600개, 음식 50~100개 정도 준비할 것을 추천한다 5. 8시 50분에 게임을 종료한 후 방어 서버로 접속하면 아이디 앞에 ‘@’가 붙은 채 복사되어 있는 자신의 캐릭터를 발견할 수 있다! (본격적인 공격 개시는 9시부터)
1. 자신이 사용할 약과 음식, 소환수 관련 약 등을 준비한다 2. 병조판서 책상으로 이동해 전쟁 참여를 신청한다(7시 30분~8시 30분) 3. 전쟁개시 시각인 9시가 되기 전 전국 각지에 퍼져있는 결계석으로 이동해 방어 준비를 한다
※ 다음 페이지에는 공격과 방어 서버에서 준비해야 할 것들과 펼쳐야 할 전술들을 낱낱이 공략했습니다. 또한 서버 전쟁의 뜨거운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
SNS 화제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3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4
끊임없는 흥행, 발더스 게이트 3 판매량 2,000만 장 돌파
-
5
[오늘의 스팀] 첫 50%, ‘킹덤 컴 2’ 판매 1위로 상승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8
[이구동성] 줄초상 나고 대 끊긴 블소 집안
-
9
역대 최고치, 올해 스팀 게임 1만 9,000개 나왔다
-
10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넥슨이 서비스
많이 본 뉴스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경기 중 부정행위, ‘왕자영요’ 태국 국가대표 선수 퇴출
-
3
100% AI로 개발한 게임, 스팀에 등장
-
4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5
[이구동성] 줄초상 나고 대 끊긴 블소 집안
-
6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7
[오늘의 스팀] MMORPG '와일드 테라 2 ' 무료 배포중
-
8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9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10
[오늘의 스팀] 고룡과 함께 추락한 몬헌 와일즈 평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