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무법, 독립 세력으로 변경된다
2025.04.17 11:17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565 View

넷마블은 17일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한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1주년 업데이트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캐릭터가 점차 도깨비로 변해가는 모습을 통해, 국경을 넘어 광대한 전투가 펼쳐질 1주년 업데이트를 상징적으로 담아냈다.
오는 30일 실시하는 1주년 업데이트에는 ▲글로벌 서버 오픈▲신규 직업 '폭풍술사'▲도전의 탑▲세력 시스템 개선 등이 포함된다.
글로벌 서버는 한국·대만·홍콩·마카오 이용자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서버로, 총 4개 서버로 운영한다.
신규 직업 '폭풍술사'는 광역 공격에 특화된 원거리 딜러다. 다수의 적을 당기거나, 밀어내는 전투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번개와 벼락을 활용한 빠르고 강력한 공격이 특징이다.
도전의 탑은 혼자 도전하는 PvE 콘텐츠로, 층마다 다양한 공략이 요구된. 1개월 단위 시즌제로 운영하며, 가장 높은 층을 가장 빠르게 완료한 이용자를 확인할 수 있는 랭킹 시스템이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무법 세력을 아고, 아스달과 같은 독립적인 세력으로 변경한다. 이에 따라 기존 무법 세력 지원 시스템은 종료되며, 10레벨 달성 시 선택할 수 있는 세력 목록에 '무법'이 추가된다. 독립 세력으로 재편된 무법 세력 역시 토벌령이 추가되며, 무법왕 집권 기간도 다른 세력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다만, 세력 점수가 가장 높은 이용자가 자동으로 무법왕에 선정되는 방식은 유지된다. 이외에도 PK 규칙, 필드 보스, 필드, 풍족도 등을 개선한다.
넷마블은 오는 30일 1주년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에 게임에 접속하면 빛나는 소환권 3종 선택상자, 상급 공명석 등을 받는다.
많이 본 뉴스
-
1
프랑스 개발사의 임진왜란 전략게임, 23일 출시
-
2
향년 27세, DRX ‘크러쉬’ 김준서 코치 사망
-
3
개부터 드래곤까지, 스팀 ‘생명체 수집 게임 축제’ 온다
-
4
세븐나이츠 리버스, 개선된 것은 ‘쫄작 감성’만이 아니다
-
5
[이구동성] 야 너두 GOTY 탈 수 있어
-
6
인생 시뮬 '인조이' 공식 모드킷, 5월 말 출시 예고
-
7
[오늘의 스팀] 경찰판 GTA, 신작 ‘더 프리싱트’ 판매 2위
-
8
[롤짤] 이번에는 스틸 없다, 페이커 LCK 두 번째 펜타킬
-
9
스텔라 블레이드 PC판 출시일 유출, 6월 11일
-
10
출시 초읽기? 엔씨 기대작 '아이온 2' 공식 사이트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