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 소환법' 포함, 로드나인 월드 던전 대규모 리뉴얼했다
2025.04.28 18:00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로드나인 내 월드 보스에서 '협력'의 중요성이 더욱 강화됐다.
스마일게이트는 28일, 로드나인에 캐릭터 성장을 보다 확실하게 체감할 수 있도록 여러 콘텐츠의 리뉴얼 및 신규 시스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월드 던전’이 리뉴얼됐으며, 옵션 합성과 아티팩트 등 신규 시스템이 추가됐다.
가장 먼저 핵심 업데이트 중 하나인 월드 던전의 리뉴얼이 이루어졌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월드 던전에 가장 높은 경험치 효율이 적용됐으며, 최상위 등급의 장비와 90 레벨 마스터리 스킬 제작의 핵심 재료인 ‘부식된 균열석’ 등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플레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더불어 월드 던전 내에서는 보스 소환 방식도 바뀌었다. 앞으로 월드 던전은 이용자들이 던전 내 몬스터를 일정 수 이상 처치해야만 소환할 수 있다. 이에 보스 소환을 위해 다수의 유저가 힘을 합쳐야 하는 만큼 사냥의 재미가 더해질 전망이다. 외에도, 월드 던전 내 몬스터에 고유 속성이 부여돼 ‘보조 무기’의 옵션이 직접 적용된다.
함께 신규 성장 콘텐츠 ‘감정 옵션 추출 및 강화’ 시스템도 추가됐다. 유저는 희귀 등급 이상의 장비를 감정한 뒤 확인할 수 있는 ‘감정 옵션’ 중 하나를 추출해 ‘옵션석’을 제작하고, 이를 착용 중인 장비에 장착해 강화할 수 있다. 감정 옵션 추출 및 강화 시스템은 캐릭터의 전투 능력을 한층 끌어올리는 동시에, 사용하지 않고 있던 기존 장비 아이템의 활용도를 높인다.
로드나인 세계관에 등장하는 영웅들의 영혼이 깃든 ‘아티팩트’도 추가됐다. 아티팩트는 성장에 핵심이 되는 주요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아바타의 외형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 아티팩트는 전설 등급 이상부터 각 아티팩트 별 고유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이 어떤 고유 스킬을 사용할지에 따라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고, 스킬 사용 시 연출되는 화려한 이펙트를 통해 더욱 스타일리시한 전투를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로드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로드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서버 내려도 게임은 유지하라" 서명 120만 명 돌파
-
2
우왁굳 “유튜브 활동 중단, 왁타버스 문제 해결하겠다”
-
3
쿼터뷰 시점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발표
-
4
부정적 여론 의식했나? 몬헌 와일즈 최적화 강연 중지
-
5
락스타게임즈, 레드 데드 리뎀션 3 개발 돌입
-
6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나온 스팀 추천게임 10선
-
7
스팀 게임 SSD 설치, 권장에서 필수로
-
8
GS25와 블루 아카이브, 두 번째 컬래버 시작한다
-
9
스텔라 블레이드, 6월 스팀 신작 중 매출액 '1위'
-
10
에스파가 배틀그라운드에, 컬래버 일정 상세 공개
달빛이머무는꽃2025.04.28 18:55
신고삭제아 요즘 이상하게 로드나인 광고가 은근히 많이 보인다 생각했는데 대규모 업데이트 때문이었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