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와 AI 프롬포트 자격증, 전남 게임교육 참가 모집
2025.06.30 10:41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660 View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총 110명을 대상으로 게임 인재양성 사업을 운영한다. 게임 취·창업 준비자 80명, 재직자 역량 강화 과정 30명으로 구성된다.
게임 인재양성 사업은 유니티 기초 교육, 게임 실무 프로젝트, AI 프롬프트 활용 자격 과정, 창업 교육, 재직자 대상 생성형 AI 특강까지 총 5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진흥원은 기본 프로그램부터 창업까지 연계되는 실무 중심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게임분야 취·창업 희망자를 위한 유니티 기초 교육, 게임 실무 프로젝트 교육은 8월부터 9월까지 운영하며, 각 과정에 20명씩 모집한다. 특히, 유니티 교육은 8월 4일부터 9월 9일까지 목포에서 진행되며, 기초 이론부터 게임 프로젝트 실습까지 전 과정이 포함된다. 우수 프로젝트를 제출한 2개 팀에는 창업지원금이 팀당 1,000만 원이 제공된다.
AI 프롬프트 활용 능력 자격 과정은 7월 7일부터 31일까지 순천과 나주에서 실시된다. ▲인공지능 및 생성형 AI 이론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술 등을 포함한다. 수료자는 AI-POT(AI 프롬프트 활용 능력) 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게임 창업 교육은 9월 26일, 재직자 대상 생성형 AI 특강은 10월 23~24일 이틀간 나주에서 한다. 일반 사용자와 개발자 모두가 실무 적용 중심 교육을 진행한다.
모든 교육과정은 선착순으로 신청자를 받으며, 마감 기한은 교육 전날까지다. 신청은 진흥원 공식 홈페이지 주요알림 팝업창을 클릭하거나,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제공하는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이인용 원장은 "전남지역 게임 업체들이 겪고 있는 게임 인재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 기반의 게임 인재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기획했으며, 게임 개발자 양성 교육을 통해 전남의 게임업체들의 인력난을 해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
1
마비노기 모바일 홈페이지에 정체불명 팝업이 띄워졌다
-
2
어쩌다 카드사가 스팀 성인게임을 심의하게 되었나?
-
3
다크 소울 3 리마스터? 프롬 신작 'FMC' 제작 중
-
4
[오늘의 스팀] 업데이트 두 번에 나락 간 '레디 오어 낫'
-
5
카드사 심의 결과? 스팀서 '야겜' 100여개 일괄 삭제
-
6
마법소녀들의 단간론파, '마법소녀의 마녀재판' 출시
-
7
드디어, '사펑' 나이트 시티에 자율주행이 상용화됐다
-
8
[순위분석] 마비노기, 온라인은 '방긋' 모바일은 '우울'
-
9
[오늘의 스팀] 10주년 DLC가 아크: 서바이벌을 망쳤다
-
10
[오늘의 스팀] 역대 최고치, 림버스 컴퍼니 동접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