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신규 키워드 ‘설화’는 과거와 미래, 대체 시간대에서 워크래프트를 대표하는 영웅들의 힘을 사용할 수 있는 키워드다. 자매인 알레리아와 베리사를 데려오는 '순찰대 사령관 실바나스', 2개의 전설 오라를 가져오는 '미래의 겔빈' 등 이미 알려진 시간대와 아무도 경험하지 못한 시간대 모두에서 등장한 설화 전설 카드가 각 직업에 추가된다
▲ 하스스톤 확장팩 '시간의 길 너머로' 키아트 (사진제공: 블리자드)
하스스톤(Hearthstone)의 차기 확장팩 ‘시간의 길 너머로’가 오는 11월 5일(이하 한국 시간 기준) 출시된다.
이번 확장팩에서는 신규 키워드 ‘설화’와 ‘되돌리기’가 추가되며, 전설 '시간군주 노즈도르무'를 포함한 145종의 신규 카드를 선보인다.
▲ 하스스톤 확장팩 '시간의 길 너머로' 공개 영상 (영상출처: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 채널)
먼저 신규 키워드 ‘설화’는 과거와 미래, 대체 시간대에서 워크래프트를 대표하는 영웅들의 힘을 사용할 수 있는 키워드다. 자매인 알레리아와 베리사를 데려오는 '순찰대 사령관 실바나스', 2개의 전설 오라를 가져오는 '미래의 겔빈' 등 이미 알려진 시간대와 아무도 경험하지 못한 시간대 모두에서 등장한 설화 전설 카드가 각 직업에 추가된다.
이와 함께 시간 여행이 하스스톤에 찾아온다. 신규 키워드 ‘되돌리기’를 활용하면 무작위 효과가 있는 카드를 다시 사용해 더 좋은 결과를 노려볼 수 있다. 주문이 엉뚱한 효과를 발휘하거나, 하수인의 효과가 목표를 빗나가는 상황을 되돌릴 수 있는 셈이다.
확장팩 예약 구매도 가능하다. 예약 구매 대형 묶음 상품에는 시간의 길 너머로 팩 80개, 황금 팩 10개, 무작위 간판 전설 카드 1장, 무작위 황금 전설 카드 1장, 선술집 입장권 4장, 시간여행단 크로미 영웅 스킨과 카드 뒷면이 포함되어 있으며, 예약 구매 묶음 상품에는 시간의 길 너머로 팩 60개, 무작위 전설 카드 2장, 시간여행단 크로미 카드 뒷면이 포함되어 있다. 예약 구매 묶음 상품은 11월 5일 확장팩 출시 전까지 구매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하스스톤 전장에 퀘스트가 떠나고, 각 영웅과 짝지어져 있는 강력한 하수인인 전우가 다시 돌아온다. 변형물 또한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돌아올 예정이다.
차기 확장팩 '시간의 길 너머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하스스톤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