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에이지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아쿠아트리가 개발한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의 캐릭터 및 클랜 서버 이전을 14일 시작한다. 이번 서버 이전은 업데이트 종료 이후부터 진행되며, 일반 서버군과 스트리머 서버군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클랜 서버 이전은 15일 23시 59분까지, 개인 서버 이전은 16일 23시 59분까지 완료된다
▲ 아키텍트 100일 기념 전야제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드림에이지)
드림에이지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아쿠아트리가 개발한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의 캐릭터 및 클랜 서버 이전을 14일 시작한다. 이번 서버 이전은 업데이트 종료 이후부터 진행되며, 일반 서버군과 스트리머 서버군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클랜 서버 이전은 15일 23시 59분까지, 개인 서버 이전은 16일 23시 59분까지 완료된다.
드림에이지 측은 “이번 서버 이전은 인터서버 정규 시즌 오픈 전 서버 간 격차를 완화해 게임 전반의 생태계의 균형을 회복하고 유저 플레이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라며 “서버 간 인구와 경쟁 편차를 완화하고 성장 정체 구간에 놓인 유저의 선택지를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게임 내 편의성 개선 작업도 함께 진행된다. 즉시 제작 기능을 개편해 부족한 재료나 소모되는 재료의 수량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수동으로 진행되던 각성 기능은 공격과 방어, 보조 등 우선순위를 설정해 자동 개방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지침서의 최종 단계는 기존 25단계에서 50단계로 확장됐으며 신규 단계 완료 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50단계의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5성 진화의 근원과 최상급 카드팩 등을 제공한다.
▲ 아키텍트 서버 이전 안내 (영상출처: 아키텍트 공식 유튜브 채널)
출시 100일을 기념한 전야제 출석 이벤트는 1월 28일까지 이어진다. 해당 기간 게임에 접속하면 1일차에 4성 최하급 설계도 파편 선택 상자 5개를 받을 수 있다. 6일차와 13일차에는 1~4성 성좌의 가호 카드팩 10개가 각각 제공되며, 14일차에는 4성 최하급 설계도 파편 선택 상자 5개가 지급된다. 14일간 모두 출석할 경우 4성 최하급 설계도 파편 10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1월 21일 열리는 인터 서버 정규 시즌을 앞두고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됐다. 2월 10일까지 주차별 미션을 수행하면 상급 코스튬 및 팬텀웨폰 소환 상자, 강화석 선택 상자 등을 증정한다. 또한 테서렉트 전투 참여 시 1~4성 성좌의 가호 카드팩과 별가루를 지급하며 클랜 기부 횟수에 따라 강화석 상자 30개와 25만 골드 등을 차등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