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전쟁이 배경, '어쌔신 크리드 3' 15일 발매
2012.11.05 18:40게임메카 임태천 기자
▲ '어쌔신 크리드 3' 한정판 구성물 (사진제공: 인트라링스)
인트라링스는 유비소프트와 협력하여 PS3, XBOX360 버전의 오픈월드 액션게임 '어쌔신 크리드 3'를 11월 15일에 발매할 예정이다. PC 버전은 발매일정이 콘솔과 다르며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어쌔신 크리드 3'는 데스몬드 마일스의 새로운 선조이자 혼혈 어쌔신 '코너 켄웨이'가 주역으로 등장하는 시리즈 최신작. 지금까지 풀리지 않았던 수수께끼를 다루고 있어서 팬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의 독립전쟁을 시대배경으로 하는 '어쌔신 크리드 3'는 당시의 건축물과 자연환경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그 지역을 여행하는 것과 같은 놀라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무대를 확장하여 도시 내부와 거리뿐만이 아니라 바다와 야생의 숲까지도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게 되었다. 숲에서는 야생동물들이 출현하여 플레이어를 공격하기도 하는데, 이들을 사냥하여 소재를 획득하고 그것을 팔아 자금을 조달하는 등 다양한 경제활동이 가능하다.
또 하나의 확장된 무대 ‘바다’에서는 지금까지는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적군의 함선을 침몰시키지 않고 백병전을 통해 탈취하는 이벤트에서는 원거리 포격적은 물론 백병전까지 이어지는 실감나는 해상전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영국군의 함선과 대치하는 격파임무, 상선을 목적지까지 호위하는 호위임무, 특정지역의 비밀을 밝혀내는 탐사임무 등도 존재한다. 그리고 아군의 함선은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성능의 향상은 물론이거니와 사용할 수 있는 대포의 종류도 늘어난다.
캐릭터의 모션과 애니메이션도 한층 진화하여 물 흐르는 듯한 액션과 전투경험을 제공한다. 주인공 코너 켄웨이를 대표하는 토마호크를 비롯한 새로운 무기와 장비도 다수 추가되어 보다 영리하고 날렵해진 어쌔신의 활약을 기대할 수 있다.
예약판매는 11월 6일부터 11월 13일까지 진행하며 한정판 2종과 일반판을 판매한다. 먼저 일반판 예약특전으로 어쌔신 크리드 3 기념 티셔츠 2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프리덤 에디션(Freedom Edition)은 코너 켄웨이의 고급 피규어, 워싱턴 장군의 일기와 일러스트가 수록된 아트북, 마블 코믹스와 DC 코믹스로 잘 알려진 코믹북 아티스트 알렉스 로스가 디자인한 스틸 케이스, 리토그래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조인 오어 다이 에디션(Join or Die Edition)은 어쌔신의 문양이 새겨진 고급 메달리언, 워싱턴 장군의 일기와 일러스트가 수록된 아트북으로 구성되어 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트라링스 홈페이지(www.intralinks.co.kr) 또는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ntralink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어쌔신 크리드 3'의 공식 페이스북 팬페이지(http://j.mp/RmZ7vJ)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