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올스타 배틀로얄' 20일 정식 발매
2012.11.19 18:34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20일 PS3로 정식 발매되는 '플레이스테이션 올스타 배틀 로얄' (사진제공: SCEK)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 플레이스테이션을 대표하는 캐릭터들이 펼치는 대전격투게임 ‘플레이스테이션 올스타 배틀 로얄' 을 PS3로 자막 한글화하여 20일(화)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스테이션 올스타 배틀 로얄’은 '언챠티드’ 시리즈의 드레이크, ‘갓 오브 워’의 크레토스, ‘슬라이’ 시리즈의 슬라이 쿠퍼, ‘리틀 빅 플래닛’의 리빅보이 등 인기 캐릭터들이 총출동한다. 또한, 다양한 제작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데빌 메이 크라이’의 단테, ‘바이오쇼크’의 빅 대디, ‘메탈 기어 솔리드’의 라이덴 등 여러 유명 게임들의 캐릭터들도 만나볼 수 있다.
게임 플레이는 10여명 이상의 등장 캐릭터들 가운데 좋아하는 캐릭터를 선택하고, 각각의 캐릭터가 보유한 고유 기술과 파괴적인 필살기를 활용해 전투를 펼치게 되며, 특정 캐릭터를 연상시키는 배경이 전장으로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PS Vita와의 ‘크로스 플레이(Cross-Play)’ 기능을 지원해 양 플랫폼을 넘나들며 최대 4인까지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게임 내에서는 다양한 게임 모드가 지원되는 데 싱글 플레이에서는 세계관이 합쳐진 미스터리를 풀어낼 수 있는 진정한 배틀 로얄의 아케이드 모드, 게임의 최종 보스를 상대할 수 있는 전투 모드 등을 즐길 수 있고, 멀티 플레이에서는 시간 제한 매치, 특정 킬 수를 기록해야 하는 매치 등을 즐길 수 있다.
한편, ‘플레이스테이션 올스타 배틀 로얄’은 PS3와 PS Vita 플랫폼간의 ‘크로스 바이(Cross-Buy)’가 적용되어 PS3용을 구매한 고객들은 PS Vita용 다운로드 버전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올스타 배틀 로얄’의 국내 출시 가격은 59,800원이며, 초회판에는 독점 대체 코스튬 다운로드 코드가 동봉된다. PS Vita의 패키지 버전은 오는 11월 30일(금)에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개는 PlayStation 공식 웹사이트(www.PlayStation.co.kr)를 방문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9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