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온라인세계 '포터모어' PS Home서 서비스
2013.03.19 17:47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4월부터 PS Home으로 서비스되는 '포터모어' (사진제공: SCEK)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유럽(Sony Computer Entertainment Europe , SCEE)은 오는 2013년 4월, J. K. Rowling의 포터모어(Pottermore)를 PlayStation Home(이하 PS Home)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PS Home은 전 세계의 게이머들과 어울리며 색다른 경험을 발견할 수 있는 독특한 무료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이다.
2012년 4월에 설립된 J.K. Rowling의 포터모어는 과거와는 다른, Harry Potter의 세계를 색다른 방법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Pottermore.com은 몰입감 넘치는 무료 인터랙티브 사이트로, 직접 Harry Potter의 세상과 이야기를 체험하고 작가가 만들어낸 캐릭터, 장소, 생명체, 사물에 대한 글을 포함한 J.K. Rowling의 독점적인 저술을 탐험할 수 있다.
PS Home의 포터모어를 통해 유저들은 Pottermore.com에서 선별된 아름다운 풍경을 바탕으로 제작된 독특한 3D 환경을 체험할 수 있으며, 해리 포터(Harry Potter) 소설에 등장하는 주요 지역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본인의 PSN ID를 Pottermore.com 계정과 연결시키면 더욱 많은 추가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4월에 해당 서비스가 출시되면 유저들은 Diagon Alley와 Hogwarts Express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이 곳에서 유저들은 직접 소설 속의 환경을 경험하고 친구들과 소통하며 4개의 새롭고 신나는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미니게임으로는 정신 없는 책 등록(Book Herding)을 경험하고, 포터모어 퀴즈(포터모어 Quiz)에서 상식을 시험하고, 포터모어 트레이딩 카드를 공유하거나 모으고, 마법사의 결투(Wizard’s Duel)에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유저들은 14종류의 부엉이, 고양이, 두꺼비 중에서 동료를 선택하거나, 교복, 기숙사 의상, 마법사의 평상복 등 다양한 의상으로 본인의 아바타를 장식할 수 있다.
포터모어의 CEO인 Charlie Redmayne은 포터모어와 Sony의 협력에 대해, “포터모어는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번 Sony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PS Home과의 연계를 통해서도 유저들에게 가장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하고, 해리 포터 이야기에 등장한 여러 장소들을 탐험할 수 있는 놀랍고 새로운 방법을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
플레이스테이션 유저라면 누구나 Sony Entertainment Network(SEN)의 무료 3D 게임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다. PS Home에서는 액션, 어드벤처, 스포츠, 캐주얼 게임 등 모든 장르를 망라한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수많은 리워드 아이템과 구매 가능한 아이템으로 아바타와 아파트를 꾸미는 등 나만의 세상을 만들 수 있다. SEN 계정만 있으면 전 세계의 게이머와 함께 즐길 수 있다. SEN 계정은 PS3의 XMB 메뉴 중 PSN 탭에서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www.playstation.com)과 (http://www. Pottermore.com/en/pres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PS Home에서 서비스될 '포터모어' 스크린샷
SNS 화제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3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4
끊임없는 흥행, 발더스 게이트 3 판매량 2,000만 장 돌파
-
5
[오늘의 스팀] 첫 50%, ‘킹덤 컴 2’ 판매 1위로 상승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8
역대 최고치, 올해 스팀 게임 1만 9,000개 나왔다
-
9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넥슨이 서비스
-
10
이재명 대통령 "확률형 아이템 조작, 제재 강화해야"
많이 본 뉴스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100% AI로 개발한 게임, 스팀에 등장
-
3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4
경기 중 부정행위, ‘왕자영요’ 태국 국가대표 선수 퇴출
-
5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6
[오늘의 스팀] MMORPG '와일드 테라 2 ' 무료 배포중
-
7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8
GTA 개발자 신작 '마인즈아이' 올해 최악의 게임 선정
-
9
[오늘의 스팀] 고룡과 함께 추락한 몬헌 와일즈 평가
-
10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