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 LG 유플러스, 기능성게임 활성화에 맞손
2013.04.24 12:54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NHN과 LG유플러스는 23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NHN 사옥에서 기능성 게임 보급을 통한 건전한 콘텐츠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게임오븐 C-games 활용 기능성 게임 개발 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

▲ NHN과 LG 유플러스가 기능성게임 활성화에 나선다 (사진제공 NHN)
NHN과 LG유플러스가 함께 기능성 게임 개발 활성화에 나선다.
NHN과 LG유플러스는 23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NHN 사옥에서 기능성 게임 보급을 통한 건전한 콘텐츠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게임오븐 C-games 활용 기능성 게임 개발 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
NHN과 LG유플러스는 협업의 시작으로 '게임오븐 시리어스 게임콘테스트 2013'을 함께 개최한다. 이 콘테스트는 보다 경쟁력 있는 기능성 게임을 발굴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일반인도 참가할 수 있다. 양사는 앞으로 NHN의 게임 개발 엔진 ‘게임오븐’과 LG유플러스의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 ‘C-games’를 활용해 기능성 게임 보급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게임오븐’(Game Oven: Online Virtual Environment)은 NHN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온라인 게임 개발 엔진으로 간단한 프로그램 매뉴얼을 교육받으면 일반인도 쉽게 게임을만들 수 있도록 고안된 것이다.
NHN주최, LG유플러스 후원으로 진행되는 ‘게임오븐 시리어스 게임 콘테스트 2013’은 게임오븐을 활용하여 게임개발 교육사업을 전개해 온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전체 행사를 주관, 일반인들이 쉽게 게임 개발에 참여할수 있도록 게임 개발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단순 게임 공모전을 넘어 선정된 게임들이 완성도를 높여 시장에 보급될 수 있도록 기획ㆍ그래픽ㆍ프로그램 전문가로 구성된 ‘티칭 그룹’을 구성하고, 예선 통과작을 대상으로 ‘온라인 멘토링 프로그램’, ‘기술 세미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기술을 지원 할 예정이다.
당선된 게임들은 완성도에 따라 LG유플러스의‘C-games’를 통해 유통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야구의 신, ‘열혈강호 온라인 2’, ‘스트리트파이터4’ 등 총 34종의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C-games’에 당선된 기능성 게임들을 당선작 성격에 맞게 PC는 물론 IPTV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단계적으로 적용한 뒤 일반 고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NHN 이은상 게임부문 대표는“이번 협약을 통해 기능성 게임을 창작하는 환경 조성은 물론 양질의 기능성 게임 콘텐츠를 확보할 수있어 이용자들이 만든 ‘재미있고 건전한 게임’으로 새로운콘텐츠 문화가 형성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추후 LG유플러스, 한국게임개발자협회와 기능성 게임 보급을 확대해 나갈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협의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서비스플랫폼사업부 이상민 전무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게임 개발 엔진인 ‘게임오븐’을 활용해 누구에게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함은 물론 이를 C-games를 통해 서비스함으로써 사회에 게임의 순기능을 알리는데 앞장설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꾸준하게 NHN, 한국게임개발자협회와 함께 건전한 게임문화정착에 노력함은 물론 개발 공모전 외에도 다양한 형태로 C-games를 통해 기능성 게임을 일반에 보급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NHN과 LG유플러스는 5월 예선 접수를 시작으로 11월 결선을 통해 총 8편의 작품을 선정한다. 콘테스트의 총 상금 규모는 1500만원으로, 게임 개발 전공자는 물론 제작에 관심 있는 학생, 일반인 모두 참가할 수 있다.
콘테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seriousgameglobalhub.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화제
-
1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2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지 ‘빈스 잠펠라’ 교통사고로 별세
-
3
한국 오컬트 공포, 전국퇴마사협회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
-
4
[이구동성] 줄초상 나고 대 끊긴 블소 집안
-
5
팔콤, 게임 개발에 AI 활용해 작업 시간 대폭 단축
-
6
마을 진입하면 ‘강종’,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치명적 버그
-
7
호라이즌 표절 소송, 소니와 텐센트 비공개 합의로 종결
-
8
15년만의 판결, 닌텐도 Wii 컨트롤러 특허 침해 1심 승소
-
9
해리포터의 힘 '호그와트 레거시' 4,000만 장 판매
-
10
[포토] 어둠의 전사 휴식처, 파판14 '카페 크리스타리움'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큰 거 온다고? 스타듀 밸리에 팬들 몰렸다
-
2
경기 중 부정행위, ‘왕자영요’ 태국 국가대표 선수 퇴출
-
3
[겜ㅊㅊ] 스팀 겨울 축제, 역대 할인율 경신한 ‘갓겜’ 7선
-
4
[이구동성] 줄초상 나고 대 끊긴 블소 집안
-
5
[오늘의 스팀] MMORPG '와일드 테라 2 ' 무료 배포중
-
6
바다에서 정글로, 데이브 더 다이버 DLC에서 확 바뀐다
-
7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8
한국 오컬트 공포, 전국퇴마사협회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
-
9
[롤짤] 들쭉날쭉한 기준, LCK 어워드 선정 결과 논란
-
10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지 ‘빈스 잠펠라’ 교통사고로 별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