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게 웃는 국악소녀 송소희 '서든어택 이용자들 만났어요'
2014.02.10 18:52게임메카 장제석 기자
▲ '서든어택' 이용자 대상 가족콘서트를 진행한 '국악소녀' 송소희
국악소녀 송소희가 '서든어택'과 이용자들과 만났다.
넥슨은 지난 9일 서울 서대문에 위치한 NH 아트홀에서 국악소녀 송소희와 '서든어택' 이용자 및 가족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가족콘서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서든어택' 홍보모델로 활약 중인 국악소녀 송소희의 캐릭터 출시를 기념한 이용자 이벤트 성격으로 준비됐으며, 이용자들의 가족을 포함해 총 150여 명이 함께했다. 행사 내용은 송소희의 공연은 물론 토크 콘서트, 레크레이션(이용자 참여) 등으로 구성됐다.
송소희는 "나보다 캐릭터를 훨씬 예쁘게 만들어준 거 같다"면서 "서든어택이 또래 친구들이 많이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내가 직접 등장해 국악 멘트로 효과음이 들어가면 다른 친구들도 국악을 조금이라도 친근하게 접하게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해 홍보모델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 국악소녀 송소희 가족콘서트에 참여한 '서든어택' 이용자 & 가족
- 아래부터는 온상민(진행)-송소희의 토크 콘서트 전문
사회자(온상민): 이제 명실상부 대한민국 전통음악을 대표하는 국악소녀가 되었는데, 어린 시절 국악은 어떻게 접하게 됐나?
송소희: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이 피아노 학원이나 미술학원 등 예술 쪽으로 다양하게 배울 기회들을 만들어줬다. 그중에서도 우연히 갔던 국악 학원에서 흥미를 느껴 꾸준히 배우게 됐다.
사회자: 어린 소녀가 국악을 배우고 좋아하는 것이 참 신기하기도 한데, 국악의 어떤 점에 매력을 느껴서 국악을 시작하게 되었나?
송소희: 처음 국악을 시작할 때는 일반 가요를 부르는 가수들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인기나 호응에 실망하기도 했는데, 아무래도 우리 음악을 한다는 자부심은 다른 음악을 하면서는 느낄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그런 점에서 신이 나게 음악을 하고 있는 거 같다.
사회자: 지금까지 많은 대회에 참가했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 무대가 있나?
송소희: 국악 장르로 전국노래자랑에서 대상을 수상했던 것이 가장 큰 기억에 남는다. 그 계기로 '국악소녀'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었고, 많은 활동을 시작하게 됐기 때문에 전국노래자랑 무대를 잊을 수 없을 것 같다.
▲ 2010년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차지한 송소희
사회자: 국악과 서든어택.. 아주 가까울 것 같지는 않은데, 어떻게 홍보모델로 참여하게 됐나? 또 이번에 서든어택에 나온 본인의 캐릭터를 직접 본 소감이 어땠나?
송소희: 캐릭터를 나보다 훨씬 예쁘게 만들어준 거 같다(웃음). 아무래도 서든어택이 또래 친구들이 많이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게임에 내가 등장하고 국악 멘트들이 효과음으로 들어가면 다른 친구들도 국악을 조금이라도 더 친근하게 접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생각해 참여하게 됐다.
사회자: 직접 게임 캐릭터 음성도 녹음했는데, 특별한 에피소드는 없었나?
송소희: 게임에 이렇게 많은 음성이 들어가는지 몰랐다. 다른 광고 찍을 때도 연기하는 것 때문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에 서든어택 음성 녹음할 때도 다양한 상황별 음성 연기가 필요해서 이 부분이 재밌으면서도 어려웠다. 원래는 영어로 된 음성 멘트가 많다고 들었었는데 국악 버전으로 녹음을 하게 되어서, 그게 좋았던 것 같다.
사회자: 평소 송소희 양 팬들의 연령대는 어느 정도인가요?
송소희: 활동하는 음악이 국악이다 보니 아버지 또래의 팬들이 많은데 최근에 광고 활동 하면서 젊은 분들도 많이 좋아해 주고 있다. 특히 오늘 이렇게 제 또래 친구들이 많이 모인 자리를 와보니 신기하다. 활동하면서 국악을 좋아해주시는 연령층이 넓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요즘 여러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팬분들을 만나게 되어서 좋은 것 같다.
사회자: 국악에 대한 최종 목표, 앞으로 활동 계획이 있다면 어떤 것인가요?
송소희: 앞으로 대중분들에게 친근한 국악을 들려 드리는 게 꿈이라서, 최근에 서양 음악과 기타, 피아노 등의 악기도 배우고 있고 작곡 공부도 하고 있다. 국악을 친근하게 전해드리기 위해 종종 TV 프로그램에도 출연은 하겠지만, 제일 중요한 목표는 세련되고 풍부한 국악 앨범을 내는 것이라서 요즘 열심히 준비 중이다. 장기적인 목표는 꾸준히 대중분들에게 국악을 친근하게 들려드리는 가수가 되는 것이다.
▲ 송소희는 '서든어택' 홍보모델로도 활동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6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