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고객 맞춤 서비스 ‘9월의 Episode ⓤ’ 시행
2007.09.04 11:15게임메카 문혜정 기자
엔씨소프트는 리니지는 개발과 마케팅, 서비스 전반에 걸쳐 주인공인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다는 취지의 Episode ⓤ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9월에 실시되는 Episode ⓤ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고객 의견을 수렴한 게임 업데이트 실시
지난 달 8일 Episode ⓤ 캠페인 오픈과 함께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 된 ‘군마’와 ‘버려진 악마들 사냥터’가 리니지 홈페이지에 진행된 고객 토론장을 통해 여러 고객 의견을 반영하여 본 서버에 오늘 업데이트되었다. ‘군마’는 군주 캐릭터의 위용과 카리스마를 더욱 높여주는 아이템이며, ‘버려진 악마들 사냥터’는 중/저 레벨을 위한 새로운 사냥터로서 경험치 3배 이상의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게임 내/외 이벤트 진행
신규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9월의 Episode ⓤ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10월 4일까지 한달 동안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게임 내 아이템(강화주문서)과 티셔츠를 제공하는 스페셜 결제 이벤트를 진행하며, 지난 6월 진행되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추억의 이벤트 2탄으로 ‘수렵 이벤트’가 오는 18일까지 진행된다.
수렵 이벤트는 리니지 올드 유저들에게는 누구나 대박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사냥 이벤트로 기억되어 있으며, 이번 수렵 이벤트는 기존의 진행과정에서 문제가 있었던 부분을 수정하여 새로이 리뉴얼 되었다.
이와 함께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아 게임 내 호랑이 NPC를 잡으면 떡바구니를 얻고 바구니에서 송편 등의 사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 제공되는 추석맞이 이벤트도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신규 서비스 ‘ⓤ턴 프로그램’ 실시
1년 이상 리니지 접속 기록이 없었던 휴면 고객 중 리니지로 다시 돌아온 고객을 대상으로 첫 30일 정액 결제 시 추가로 7일을 더 제공하는 U턴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한다. 휴면 고객에게는 결제 혜택과 함께 그 동안 업데이트 된 에피소드와 추천 사냥터에 대한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플레이 가이드를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황기연 리니지 사업팀장은 “2007년 하반기 동안 진행되는 Episode ⓤ 캠페인은 고객의 입장에서 게임 업데이트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의 고객 맞춤 서비스다. 9월부터는 새로운 신규 서비스와 함께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게임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
1
마비노기 모바일 홈페이지에 정체불명 팝업이 띄워졌다
-
2
어쩌다 카드사가 스팀 성인게임을 심의하게 되었나?
-
3
다크 소울 3 리마스터? 프롬 신작 'FMC' 제작 중
-
4
[오늘의 스팀] 출시 전부터 이목 집중, 명나라 소울라이크
-
5
카드사 심의 결과? 스팀서 '야겜' 100여개 일괄 삭제
-
6
마법소녀들의 단간론파, '마법소녀의 마녀재판' 출시
-
7
드디어, '사펑' 나이트 시티에 자율주행이 상용화됐다
-
8
[순위분석] 마비노기, 온라인은 '방긋' 모바일은 '우울'
-
9
[오늘의 스팀] 10주년 DLC가 아크: 서바이벌을 망쳤다
-
10
[겜ㅊㅊ] 제 2의 언더테일이라 불린, ‘압긍’ 게임 5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