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칼리버 브로큰 데스티니, 8월 28일 정식 발매!
2009.08.20 12:00게임메카 박준영 기자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무기 격투 액션의 대명사로 불리는 소울칼리버 시리즈의 최신작을 PSP용으로 2009년 8월 28일, 57,000원에 발매할 예정이다.
시리즈 처음으로 PSP버전으로 발매되는 이번 타이틀은 화려한 액션과 뛰어난 그래픽 연출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새로운 2인의 레귤러 캐릭터, 새로운 스테이지 및 새로운 모드 또한 추가되어 단순 계승작이 아닌 오리지널 타이틀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출제된 미션을 클리어 하는 과정에서 소울칼리버 게임 시스템 및 고수로의 테크닉을 자연스럽게 마스터 할 수 있는 `THE GAUNTLET`을 처음으로 도입하였다. 하나 하나의 미션들이 경쾌한 템포와 비교적 짧은 시간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초보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미션 클리어 후에는 고도의 미션에 도전할 수도 있어 고수들에게도 사랑 받고 있으며 더 강한 기술도 연마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시리즈를 통해 호평을 받은 캐릭터 메이킹 시스템 `CREATION`에서는 섬세한 파츠의 위치와 크기, 캐릭터의 섬네일 등 유저의 개성에 맞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매력적인 기능이 가미되었다.
또한, `TRAINING`에서는 연습상대가 되는 CPU의 이동 및 공격 등의 움직임, 카운트 히트의 유무, 소울게이지의 상태 등 상세한 상황 설정을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애드혹 모드를 통한 유저간의 대전도 가능하며, 혼자서도 몰입하여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이 가득하여 유저들의 성향에 맞는 플레이 스타일을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