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3DSㆍWii, 스트리트 파이터 류 참전
2015.06.15 23:04게임메카 E3 특별취재팀
▲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3DS/Wii U' 신규 콘텐츠 소개 영상
(영상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2015년, 3DS 버전 국내 정식 발매가 예정된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의 신규 캐릭터 2종이 E3를 통해 베일을 벗었다. '스트리트 파이터'의 '류'와 '파이어 엠블렘'의 '로이'가 그 주인공이다.
닌텐도는 6월 14일(북미 현지 기준),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3DS/Wii U' 관련 브리핑을 통해 게임에 대한 신규 정보를 전했다. 닌텐도는 본래 16일에 E3 2015 프레스 컨퍼런스를 예정하고 있었으나, 이번 타이틀은 별도로 정보를 미리 공개하는 모습을 보였다.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정보는 단연 신규 캐릭터다. '스트리트 파이터'를 대표하는 '류'와 '파이어 엠블렘'의 주인공 '로이'가 새로운 캐릭터로 참전하는 것이다.
우선 '류'는 '스트리트 파이터 2' 버전 모델링과 모션을 기반으로 하되, 버튼 간소화로 조작 편의를 노렸다. 예를 들어 '스트리트 파이터 2'에서 버튼 2개로 구분된 강, 약 공격을,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에서는 버튼을 짧게 누르면 약 공격, 길게 누르면 강 공격으로 이어가는 식이다. 이 외에도 '파동권'이나 '승룡권', '용권선풍각' 등 '류'의 트레이드마크 기술도 빠짐 없이 들어가 있다. 영상에서 '류'는 콤보에 일가견이 있는 캐릭터로 소개된다.
▲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3DS/Wii U' 류 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3DS/Wii U' 류 스크린샷
(사진출처: 플레이 영상 갈무리)
이어서 '파이어 엠블렘'의 '로이'는 검을 주 무기로 사용하는 근접공격 캐릭터로 등장한다. 검을 빠르게 놀려 상대를 베거나, 기를 모아 강력한 공격을 날리는 것이 특징이다. '로이'는 이번 타이틀 전에도 2001년에 출시된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DX'에도 등장했다. 이전 버전과 비교했을 때 좀 더 정교해진 외형을 확인할 수 있다.
▲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3DS/Wii U' 로이 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3DS/Wii U' 로이 스크린샷
(사진출처: 플레이 영상 갈무리)
이 외에도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3DS/Wii'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공개됐다. 우선 Wii U 전용 SNS '미버스(Miiverse)'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의상과 스테이지가 추가된다. 여기에 '스트리트 파이터' 테마 신규 유료 스테이지 '스지쿠 성'이 공개됐다.
또한 게임에 등장한 51종 캐릭터를 모두 '아미보'로 제작할 것이라는 계획과 닌텐도 64로 출시됐던 원작 스테이지 2종이 포함된 신규 DLC, 오는 8월에 추가될 신규 토너먼트 모드 등이 발표됐다. 여기에 본인의 리플레이를 유튜브로 바로 올릴 수 있는 기능이 지원된다.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3DS'는 2015년 내 한국에 한국어화 과정을 거쳐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