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G `넥슨별`에서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만나요!
2010.04.22 15:42게임메카 장제석 기자
“넥슨별에서 메이플스토리와 카트라이더 만나요!”
넥슨은 넥슨노바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넥슨별`이 오는 29일부터 정식 오픈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금일 밝혔다.
넥슨별은 클라이언트를 기반으로 한 3차원 소셜 네트워크 게임으로,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독특한 별의 성장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게임 내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채집, 채광, 낚시 등의 생산 활동과 게임 아이템 간 교환 및 거래 등의 경제활동은 이용자간의 관계 구축의 매개가 된다.
넥슨별은 정식 오픈과 함께 국내 1위 메신저 서비스인 ‘네이트온’과의 연동을 통해 차별화된 소셜 네트워크 게임으로 거듭났다. 넥슨별과 연동된 ‘네이트온 알리미’ 서비스는 친구의 게임접속은 물론 내 별에 타인이 방문하거나, 자신의 방명록에 게시물이 신규 생성됐을 때 이를 실시간으로 알려줘 지인과의 협업 플레이가 보다 편리해졌다.
또한, ‘카트라이더’와 ‘메이플스토리` 등 넥슨 게임 IP(Intellectual Property)를 활용한 독특한 게임 아이템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카트라이더’의 인기 캐릭터인 ‘배찌’는 넥슨별의 NPC로 등장한다.
이번 정식 오픈을 기념해 넥슨별에서는 오는 29일부터 총 3회에 걸쳐 7천 만원 상당의 대규모 경품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넥슨별 이용자의 약 60%를 차지하는 여성 이용자를 취향을 고려한 명품 이벤트도 마련될 계획이다.
넥슨노바의 김호민 대표이사는 “SNS와의 연동, 넥슨 게임 IP의 활용을 통해 진정한 한국형 소셜 네트워크 게임을 선보이겠다”며, “오는 29일에 선보일 넥슨별의 다양한 콘텐트와 푸짐한 경품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정식 오픈에 앞서 넥슨별은 26일 오전 9시부터 29일 오전 10시까지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이구동성] 넥슨 늦둥이들의 엇갈린 행보
- 2 바람의나라 2 공식 발표, 2.5D 그래픽 채용
- 3 오랜 기다림 끝, 마비노기 모바일 내년 상반기 출시
- 4 [롤짤] 中 LPL의 악몽 T1, 롤드컵 결승 출격
- 5 새로운 그래픽으로, 슈타인즈 게이트 리부트한다
- 6 GTA+심즈 느낌, 인생 시뮬 신작 ‘파라다이스’ 공개
- 7 [겜ㅊㅊ] 스팀 공포게임 축제, 역대 최고 할인율 4선
- 8 [오늘의 스팀] 14년 만에 PC로, 레데리 1편 출시
- 9 한국어 지원, 미공개 ‘길드워’ 신작 스팀에 등록
- 10 콘코드 개발사 파이어워크 스튜디오, 결국 폐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