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카메라 없이 즐긴다, ‘저스트댄스 2016’ 8일부터 예약판매
2015.10.07 19:32게임메카 임지민 기자
▲ '저스트 댄스 2016' 패키지 이미지 (사진제공: 인트라게임즈)
인트라게임즈가 유비소프트와 협력하여 PS4용 댄스게임 ‘저스트 댄스 2016’을 10월 22일 정식 발매한다.
‘저스트 댄스 2016’은 댄스게임 프랜차이즈 ‘저스트 댄스’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이번 작품은 ‘저스트 댄스 컨트롤러 앱’을 설치한 스마트폰으로 플레이 할 수 있어, 플레이스테이션 카메라가 없어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최대 6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저스트 댄스 2016’에는 여러 플레이어와 함께 점수를 갱신하기 위해 협력하는 ‘댄스 파티’, 특별한 퀘스트가 주어지는 ‘댄스 퀘스트’, 세계 각지의 플레이어에게 도전하는 ‘월드 비디오 챌린지’, 자신만의 댄스 세션을 만들 수 있는 ‘스위트 앤 플레이리스트’ 등 새로운 게임 모드가 추가되었다. 이외에도 한 곡의 플레이를 마친 후에 기록된 영상을 편집하여 미니 영상 클립을 제작할 수 있는 ‘오토댄스’, 플레이어들이 직접 플레이하거나 리믹스할 수 있는 ‘커뮤니티 리믹스’ 등 팬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기능들을 부활시켰다.
더불어 전작에 수록된 트랙을 플레이할 수 있는 ‘저스트 댄스 언리미티드’도 유료 서비스로 추가된다. 이를 통해 서비스가 개시되는 시점에서 150개 이상의 트랙을 기본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저스트 댄스 2016’을 구매하면 ‘저스트 댄스 언리미티드’를 1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패스가 함께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