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명의 커비와 모험을, `모여라!커비` 12월 1일 발매
2011.11.02 19:06게임메카 임태천 기자
한국닌텐도는 닌텐도 DS 전용 소프트웨어인 `모여라! 커비`를 2011년 12월 1일에 정식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모여라! 커비`는 사악한 해골단의 두목 `네크로디어스`의 마력에 의해 10명으로 나누어진 커비가 원래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 모험을 펼치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혼자서는 힘이 약한 커비도 모이면 모일수록 강해져, 물리치기 힘들었던 적을 쉽게 물리치고 혼자서는 움직이지 못했던 것을 움직일 수 있게 된다.
게임의 무대는 초원, 화산, 바다 속 등 아기자기하게 표현된 50개 이상의 스테이지이며, 개성이 풍부한 적과 장치들이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커비가 되어 거대한 적과 힘을 겨루기도 하고, 별을 타고 하늘을 날거나, 눈덩이가 되어 구르는 등 스테이지에 따라 다양한 액션을 즐길 수 있다.
커비의 모든 액션은 터치펜으로 조작한다. 터치한 곳으로 커비가 이동하고, 터치펜으로 튕기면 점프를 하며, 적을 터치하면 공격하는 등 조작이 간단하기 때문에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쉽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다수의 커비를 동시에 혹은 개별적으로 터치해 속도감 있는 다양한 액션을 펼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두더지를 잡아라!`, `땅따먹기` 등 가지각색의 서브 게임뿐 아니라 게임 속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사운드 플레이어`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수록되어 있다.
`모여라! 커비`는 2011년 12월 1일 희망소비자가격 33,000원에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