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RPG 라테일, 스마트폰용 게임 `라테일2`로 출시
2011.11.18 14:08게임메카 김득렬 기자
▲
스마트폰으로 출시된 `라테일2`
액토즈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대표 온라인 장수 RPG게임 ‘라테일’이 스마트폰용
‘라테일2’로 출시된 가운데 출시 열 흘 만에 35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3일 쌈지 게임즈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 스마트폰용 ‘라테일2’는 국내 통신 3사 오픈 마켓 및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되었으며, 향후 1개월 내 미국, 캐나다, 일본 등을 비롯한 글로벌 마켓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액토즈소프트 측에 따르면 “스마트폰용 ‘라테일2’는 국내 애플 앱스토어 카테고리 중 가장 순위 싸움이 치열한 RPG에서 상위권에 올라 반란을 일으키고 있으며,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라테일2’의 조작감 개선과 콘텐츠 수정을 통해 사용자들의 원활한 게임스토리 몰입을 돕고 저변을 확대하는 업데이트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스마트폰 버전 ‘라테일2’는 마왕의 부활을 막고 마을을 구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주인공 이리스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세 가지 클래스(기사, 마법사, 탐험가)와 각 클래스에 맞는 다양한 아이템 및 스킬 이펙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원작 못지 않은 방대한 세계관 및 그 외 전직, 보조직업, 네트워크를 통한 유저장터 우편함 기능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뜨거운 반응과 함께 ‘라테일2’는 다운로드 35만을 기념하고 라테일3 버전의 출시를 위해 11월 18일부터 12월 30일까지 ‘’라테일3’에 바란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 통신 3사 오픈 마켓(T스토어, 올렛마켓, 오즈스토어) 및 아이폰 리뷰를 통해 응모가 가능하며, 좋은 리뷰를 남겨준 고객을 선정해 아이튠즈 기프트 카드 및 영화 관람권 등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22만에서 4만, 몬헌 와일즈 동접 급락
-
2
5월 출시 예정 ‘프린세스 메이커’ 신작 트레일러 공개
-
3
70종 마법 전투 PvP '캐스트 앤 스펠' 스팀 무료 배포
-
4
4년 4개월 만에, 엔픽셀 '그랑사가' 8월 서비스 종료
-
5
의무병과 괴짜 과학자, 던파 신규 직업 5일 나온다
-
6
자메이카 개발자가 ‘야쿠르트 아줌마’ 게임 만든다
-
7
세 시즌으로는 부족, 라오어 드라마 시즌 4까지 이어진다
-
8
[순정남] 전작 주인공에 대한 최악의 예우 TOP 5
-
9
프린세스 메이커: 예언의 아이들, 스팀 페이지 오픈
-
10
[오늘의 스팀] 슈퍼지구 지켜라, 헬다이버즈 2 관심 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