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든 즐긴다 `리듬스캔들` LBS 기능 선보여
2011.12.16 17:18게임메카 임진모 기자
▲
위치 기반 서비스 LBS 기능을 추가한 `리드 스캔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금일(16일) 모비클과 공동 개발한 3D 댄스장르의
스마트게임 `리듬스캔들` 에 LBS 탑재를 예고하며,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오는 20일, FGT(Focus Group Test)를 통해 대중에 첫 선을 보일 예정인 `리듬스캔들` 은 흘러나오는 음악에 따라 스마트폰 화면 터치로 내 아바타의 댄스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위메이드의 모바일 분야 데뷔작이기도 한 `리듬스캔들` 은 ‘대작’ 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기존의 게임과는 다른 앞선 기술력과 최초의 게임성으로 ‘스마트게임’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다.
금일(16일) 공개한 LBS기능은 GPS기술을 접목시켜, 언제 어디서나 `리듬스캔들` 에 접속하면 내 위치는 물론 검색을 허용한 친구들의 위치까지 확인할 수 있고, 인근의 친구들과 함께 4인 대전과 채팅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리듬스캔들`은 SNS 연동을 통한 프로필 정보 제공, 메일박스, 실시간 쪽지 알림 기능 등 다양한 SNS 요소들을 게임 내 도입하여, 기존 PC온라인게임에서 익명의 다수와 즐겨야 했던 한계를 극복하고 한층 강력한 커뮤니티 환경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20일 FGT 에는 휘성, 카라, 티아라 등이 부른 최신인기가요 15곡, 가발, 드레스, 스키니진, 운동화 등의 코스튬 아이템 150여종을 오픈하여 `리듬스캔들`만의 견고한 게임성을 부각시킬 계획이다.
위메이드 김남철 사장은 “위메이드는 이미 2년여 전부터 스마트게임 연구개발(R&D)에 힘써 왔고, 드디어 그 결과물을 시장에 순차적으로 내놓으려고 한다. 금일(16일) 발표한 `리듬스캔들` 의 LBS 기능 등이 대표적인 기술 진보의 예다. `리듬스캔들` 을 시작으로 스마트게임의 새로운 기준을 위메이드가 만들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리듬스캔들` 은 오는 20일부터 8일간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1만 명 선착순에 한해 FGT 를 실시한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22만에서 4만, 몬헌 와일즈 동접 급락
-
2
원하는 주문 만든다, 디아블로 4 시즌 9 상세 내용 발표
-
3
70종 마법 전투 PvP '캐스트 앤 스펠' 스팀 무료 배포
-
4
4년 4개월 만에, 엔픽셀 '그랑사가' 8월 서비스 종료
-
5
[이구동성] 게임위 "다른 심의 보여드리겠습니다"
-
6
조지 R.R. 마틴 참여, 엘든 링 영화 제작 공식 발표
-
7
블리자드 공식 발표, 오버워치 2 금지율 1위 영웅은?
-
8
자메이카 개발자가 ‘야쿠르트 아줌마’ 게임 만든다
-
9
"성과금 공정히 분배하라" 네오플 노조 서울 첫 집회
-
10
프린세스 메이커: 예언의 아이들, 스팀 페이지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