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일 시작, 롤 MSI 플레이-인 그룹스테이지 조 편성 완료
2019.04.24 12:57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라이엇게임즈는 24일, 2019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 플레이-인(Play-In) 그룹 스테이지 조 추첨 결과를 발표했다.
조 추첨은 23일 8시(한국 기준)에 진행됐다. 그 결과, A조에는 터키(TCL), 베트남(VCS), 라틴아메리카(LLA), 오세아니아(OPL)가, B조에는 동남아시아(LST), 독립 국가 연합(LCL), 브라질(CBLOL), 일본(LJL)이 자리했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5월 1일부터 4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진행된다. A, B조는 단판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한 팀이 같은 조에 속한 다른 팀들과 단판제로 2경기씩 진행)으로 대결을 펼치며, 각 조 1위는 5월 5일과 6일에 진행되는 플레이-인 토너먼트 스테이지에 진출한다.
A조 1위는 북미(LCS) 대표팀 '팀 리퀴드', B조 1위는 대만/홍콩/마카오(LMS) 대표팀 '플래시 울브즈'와 5판 3선승제 경기를 펼친다. 여기에서 승리한 두 팀은 그룹 스테이지 진출하며, 패자는 5월 7일에 5판 3선승제의 최종 진출전을 치른다. 최종전에서 승리한 팀이 마지막으로 그룹 스테이지에 올라간다.
현재 그룹 스테이지에는 한국(LCK) 'SK텔레콤 T1', 중국(LPL) '인빅터스 게이밍', 유럽(LEC) 'G2 e스포츠가 직행한 상황이다. 직행 팀은 과거 국제 대회 성적을 바탕으로 결정됐다. 그룹 스테이지는 5월 10일부터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된다.